소식

희망제작소와 한겨레신문은 2월 28일~3월 1일 이틀 동안 ‘광복 100년, 대한민국의 상상’ – 소셜픽션 콘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이번 소셜픽션 콘퍼런스는 1박 2일 동안 청년들이 머리를 맞대고 2045년 대한민국의 모습을 상상하는 자리로 우리 사회가 앞으로 나아갈 새로운 방향을 탐색하기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입니다.

▶ 광복 100년, 대한민국의 상상 ? 소셜픽션 콘퍼런스 자세히 보기
대한상상만세!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상상의 마당 (클릭)
소셜픽션 콘퍼런스, 그것이 알고 싶다 (클릭)

▶ 광복 100년, 대한민국의 상상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클릭)

이 밖에도 3월 2일~3월 8일까지 전국에서 시민 스스로 모임을 개설하고 사람을 모아 2045년 대한민국의 미래를 상상할 수 있는 상상테이블을 개최하고 3월 중에 이 자리에서 나온 상상들을 모아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합니다.

우리가 살고 싶은 미래를 상상하는 일은 지금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일입니다. 그리고 그 미래는 오롯이 그것을 상상한 시민들의 것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것이 바로 희망제작소가 소셜펀딩을 통해 시민 여러분의 도움으로 소셜픽션을 개최하고자 하는 이유입니다. 대한민국의 청년들이 모여 2045년 대한민국을 상상하는 소셜픽션 콘퍼런스에 날개를 달아주세요!

후원해주신 분들께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아래와 같은 혜택을 드립니다.


– 10,000원을 후원해주신 분을 위한 선물

3월 중 진행되는 토크콘서트에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토크콘서트는 소셜픽션 콘퍼런스와 상상테이블에 참석했던 전문가분들을 비롯한 시민들이 모여 2015년을 사는 대한민국의 젊은이들과 2045년 대한민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3월 2일 ~ 8일 사이 열리는 상상테이블에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상상테이블은 누구나 모임을 개설하고 사람들을 모아 2045년의 대한민국의 모습을 상상해보는 열린 상상의 자리입니다. 상상테이블 일정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유해드립니다.

– 30,000원을 후원해주신 분을 위한 선물

소셜픽션 콘퍼런스 참가자들의 상상은 전문 일러스터에 의해 다시 그려질 것입니다. 이렇게 그려진 일러스트 한 장을 포스터 형태로 출력해 보내드립니다.

– 50,000원을 후원해주신 분을 위한 선물

위의 모든 혜택과 함께 이번 행사를 통해 나온 상상들이 담긴 한겨레신문을 모두 모아서 보내드립니다. 한겨레신문의 기사를 통해 청년들이 그리는 2045년 대한민국의 모습을 함께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 100,000원을 후원해주신 분을 위한 선물

위의 모든 혜택과 함께 희망제작소에서 2월 중 진행하는 상상테이블 개최자 퍼실리테이터 교육에 참석하실 기회를 드립니다. 퍼실리테이터 교육에서는 소셜픽션과 다양한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함께 나눕니다. 추후 일정은 개별 공지 드립니다. 또한 앞서 말씀 드린 온라인 간행물을 책자로 만들어 보내드립니다.

– 500,000원을 후원해주신 분을 위한 선물

위의 모든 혜택과 함께 소셜픽션 콘퍼런스 테이블의 이름을 지을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본인 혹은 아이들의 이름을 딴 테이블을 만드셔도 좋고, 본인이 바라는 사회의 모습을 담은 이름도 좋습니다.


이번 소셜펀딩은 텀블벅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됩니다. 지금 희망제작소와 함께 2045년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광복 100년, 대한민국의 상상 소셜펀딩 참여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_ 김 산(시민사업그룹 선임연구원 skim@makehope.org)

송하진(시민사업그룹 연구원 ajsong@makehope.org)

최은영(연구조정실 연구원 bliss@makehope.org)

  • 4makehopes

KEYWORD

함께 보면 좋은 글

소셜픽션 콘퍼런스, 그것이 알고싶다

대한상상만세!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상상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