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가보지 않은 길을 가려 할 때 생기는 두려움은 누구에게나 당연한 것이다. 하지만 이 두려움이 당연하다고 말해주며, 그 길을 잘 지날 방법을 누군가 알려준다면 정말 반가울 것이다. 함께 가자고 말한다면 반가움을 넘어 감사할 것이다

의료원에서 대외협력실 업무를 맡게 된 후 매 순간 긴장에 직면했다. 처음인 업무가 많았기 때문이다. 모금 역시 마찬가지였다. 하면 할수록 중압감이 심해졌다. 그러다 만난 희망제작소 모금전문가학교는 더욱 특별하다.

moon_01

알찬 프로그램, 분야별 훌륭한 강사진, 알찬 강의와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이 녹아있는 가르침과 조언 등을 바탕으로 실습생들이 직접 모금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실습과정은 모금전문가학교에서만 만날 수 있다.

기부와 나눔은 다른 사람은 물론 나 자신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걸, 모금전문가는 그 행복을 발견하게 해 주고 어느 한 곳에 고여있지 않고 잘 흘러갈 수 있게 해주는 사람이라는 걸 모금전문가학교를 통해 알게 되었다. 나 역시 한 사람의 모금가로, 내 일에 대한 보람과 애정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moon_02

모금실습의 성공 여부와 크기를 떠나, 과정 중 맞닥뜨렸던 즐거움과 좌절감, 시행착오 등을 혹독하게 겪고 나니 전문가의 길로 크게 한 걸음 떼었다고 생각한다. 11주 동안 따뜻한 배려와 도움을 아끼지 않으셨던 희망제작소와 휴먼트리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글 : 권정희 | 모금전문가학교 14기 수료생

제16기 모금전문가학교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보기 및 수강신청 ☞클릭
  • 1makehopes

KEYWORD

함께 보면 좋은 글

[모금전문가학교] 모금전문가를 향해 부지런 …

[마감] 제16기 모금전문가학교

어느 평범한 대학생의 모금전문가 도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