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 지난 4월 19일(목), 윤영각(삼정KPMG 대표이사) 이사님께서 희망제작소를 방문하셨습니다. 이 날 방문은 희망제작소와 삼정KPMG와의 업무협약, 그리고 ‘지혜의 등대 기금’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컨설팅으로 마음의 양식을 퍼주고 싶다”는 윤영각 이사님은, “세무, 회계, 법률 등 삼정KPMG의 전문지식과 희망제작소의 열정이 결합된다면, 우리 사회를 변화시킬 훨씬 효과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며, “오늘 맺은 협약이 종이에 사인만 하는 수준을 넘어 긴밀하게 협조하고 노력하고 실천하는 약속이 되도록 하자”고 강조하셨습니다.
”?” 이어 박원순 상임이사는 감사 인사를 통해 “그동안 도와주신 덕분에 희망제작소가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만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공동의 프로젝트 수행 등을 통해 삼정KPMG의 노하우와 능력을 전수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또한 “삼정KPMG에서 배울 지식의 양에 비하면 우리는 아직 많이 부족하다”며, “경제분야의 컨설팅을 많이 하시니 저희가 많은 도움을 받아야 할 것 같다”고 거듭 협력의 중요성을 역설하였습니다.

희망제작소와 삼정KPMG는 이 날, 지식정보교류 활성화를 통해 상호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더욱 경쟁력 있는 정책개발을 도모하기 위한 협약안에 서명하고 앞으로 구체적인 협력사업을 벌여나가기로 했습니다.
”?” 특히 윤영각 이사님의 「우리의 飛翔전략-Globalization」에 관한 강의는 연구원들에게 깊은 공감을 얻었습니다. 이사님은 민간소비, 설비투자 등 포화상태인 경제구조와 여건을 국제화, 세계화로 돌파해야 한다는 주장을 여러 가지 사례와 분석을 통해 설득력 있는 논리로 풀어내셨습니다.

삼정KPMG는 전세계 148개국에 사무실을 둔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으로, 특히 부정감시 컨설팅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기업입니다. 회계감사, 세무법률, 경영자문 제공부터 경제연구원까지 폭넓은 분야에서 연구와 컨설팅을 수행하는 세계적인 그룹입니다.

  • 0makehop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