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영상

희망제작소는 서로 다른 두 세대가 만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세대공감 시리즈’를 진행했습니다. 세대공감 시리즈는 동네 한 바퀴, 사과캠프, 시니어드림페스티벌 총 세 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동네 한 바퀴에서는 같은 지역에 사는 시니어와 중학생이 한 팀을 이뤄 지역자원을 탐색하고 마을 지도를 만들었고요. 사과캠프에서는 과학 분야 종사(퇴직)자 시니어와 고등학생이 함께 지역사회의 이슈를 탐색하고 적정기술로 대안을 모색했습니다. 그리고 시니어드림페스티벌에서는 시니어의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청년이 함께 현실화했습니다.

“우리에겐 분명 차이가 있었다. 우리는 그 차이와 다름을 인정하고, 의견을 조율하며 사회공헌 아이디어 현실화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힘을 합쳤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새로운 형태의 배려를 배웠고, 세대공감의 ‘공감’은 결코 ‘같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쩌면 이런 차이와 다름이 인생을 더 살맛 나게 하는 게 아닐까?”

어느 시니어 참가자의 말처럼 참가자들은 세대공감 시리즈에 참가한 후 다른 세대를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졌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함께여서 더 훈훈했던 세대공감의 현장을 동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 5makehopes

KEYWORD

함께 보면 좋은 글

새로운 생애주기 관점으로 파악한 베이비부 …

[카드뉴스] 45~64세 은퇴(예정)자 803명에게 물 …

2014 시니어드림페스티벌 결과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