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 캠페인

누구에게나 특별한 날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은 특별한 숫자가 있기도 합니다.
희망제작소는 이런 숫자들이 가득한 벽이 있습니다.

바로 1004클럽 후원회원의 이름과 고유번호, 기부스토리가 담긴 ‘천사의 벽’입니다.

”사용자

‘천사의 벽’의 고유번호는 소중한 날을 기념하거나, 기부의 의미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만일 사랑하는 가족의 이름으로 기부를 하고 싶을 경우, 가족의 생일을 의미하는 번호를 지정하는 것도 좋은 기념기부 방법이 될 수 있겠죠. ^^

이처럼 특별한 기부스토리가 담긴 1004클럽은 한 통의 편지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편지에는 “평생의 꿈이었던 해외여행을 가려고 조금씩 모은 돈을 기부합니다. 여행은 미뤄도 되지만 우리 사회를 아름답게 디자인하는 일은 잠시도 멈출 수 없으니까요. 더 많은 희망을 위해서 작은 힘을 보탭니다.” 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바로 2009년 희망제작소가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을 때, 선뜻 1천만원을 기부해주신 정미영 후원회원의 사연입니다.
> 인터뷰 보러가기 / 첫 번째 천사: 1004클럽을 탄생시킨 아름다운 미소, 정미영 님

3, 1000, 1004

”사용자

희망제작소는 아름다운 뜻을 더 값진 기부로 이어가기 위해, 정미영 후원회원님을 1번으로, 3년 동안 1000만원을 기부하는 1004클럽 기부 커뮤니티를 만들었습니다. 1000만원이라는 돈은 굉장히 큰돈입니다. 하지만 1004클럽은 돈이 많은 분들만 기부하는 기부 커뮤니티가 아닙니다. 그 속에는 다양한 사연들로, 희망제작소에 마음을 보태기 위한 1004개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아이들의 사교육비를 절감해 ‘안녕~ 사교육’ 이라는 이름으로 기부금을 모아 기부해 주시는 51번 최정혜 후원회원님, 내장산 국립공원에서 환경미화원으로 근무하는 4분이 모여 급여 1%씩을 기부해 주시는 132번 천사님, 아이들에게 기부하는 습관을 알려주기 위해, 저금통을 만들고 이에 기부금을 더해 보내 주시는 8번 미실란 가족까지 현재 151명의 천사 분이 함께 해주고 계십니다.

이 외에도 유산기부, 보험금 기부, 우리 가족 다함께 1%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희망제작소의 천사가 되어 주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기부는 곧 디자인입니다

기부는 마음이 중요하기 때문에 희망제작소는 스스로 모금 전문가가 되어 기부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또한 이를 통해 올바른 기부문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기부는 곧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내가 낸 기부금이, 이 사회를 더 아름답게 디자인하는데 사용된다면 기부자 스스로 디자이너가 되는 것이지요. 이런 이유로 희망제작소에서는 후원회원님을 ‘소셜디자이너’라고 부릅니다.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 내가 우선 즐거운 방법,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모금으로 세상을 바꾸는 가장 매력적인 기부, 1004클럽에 가입해 보는 건 어떠세요? 1004클럽이 되어 주시면, 격월로 진행하는 다양한 강연 및 모임에 참석하여 진정한 소셜디자이너가 될 수 있습니다. ^^

> 1004클럽 회원 프로그램 보러가기

”사용자

글 _ 윤나라 (회원재정센터 연구원 satinska@makehope.org)
1004클럽 문의_ 최문성 (회원재정센터 선임연구원 moonstar@makehope.org, 02-2031-2135)

  • 2makehopes

KEYWORD

함께 보면 좋은 글

기부는 내 생애 최고의 만루홈런

“아름다운 세상을 담은 아름다운 책을 만 …

그들이 희망제작소에 기부한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