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지난 주 우리들의 아이디어 만찬은 풍성했습니다.
아이디어에 맛과 멋을 더하는 시민평가단님들의 조사결과는 더욱 멋졌습니다.

시민평가단 허석현님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 주 아이디 초록도미님이 올리신 ‘유아용 유모차 개조 건의’에 대한 아이디어는 시중에서 판매중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기능성 유모차 중에서 핸들부분이 양대면 기능이 있어 아이와 눈을 맞출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가격이 비싼 편이며, 초록도미님이 말씀하신 바와 같이 좌석이 높은 유모차는 없었습니다.

아이디 슈퍼헌혈매니아님이 올리신 ‘장기등록금마련저축 시행’ 아이디어를 조사해주신 시민평가단 이경선님은 장기등록금마련저축이 세금혜택과 이자 우대 상품이어야 하며, 성실한 학생에게는 특별이자 혜택을 부여하는 등의 인센티브까지 구체적 내용을 제안해주셨네요. 더불어 장기등록금마련저축 상품을 관리하는 주체가 은행이어야 하는가, 대학교여야 하는가, 정부여야 하는가를 정하는 문제에 대한 깊은 고민까지 담겨있습니다.

그 외 아이디어에 대해서 훌륭한 조사를 수행해주신 시민평가단님께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다음 리스트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조사를 마친 시민아이디어의 페이지로 이동하며 시민평가단의 활약은 각 아이디어별 화면의 우측 상단 ‘발로 뛰는 조사노트’코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전용차선 버스 정류장의 역사명 표기를 확실하게, 정류장 안내 관련 건의(제안자: 남명희, 조사자: 임재호)
◈ 고객용 저울(제안자: 달팽이, 조사자: 정주영)
◈ 114 이용요금 할증제, 공지가 필요하다(제안자: 아름누리, 조사자: 유성호)
◈ 국공립대 등록금(기성회비) 내역 공개되어야(제안자: 종현, 조사자: 박문수)
◈ 인재로 인한 사고 시 삼진아웃제(제안자: 아로마, 조사자: 송운용)
◈ 생활-노동 법률 교육이 강화되어야 합니다!(제안자: 휴머니테리안, 조사자: 김성수)
◈ 지하철 택배 서비스(제안자: dragon, 조사자: 문인근)
◈ 교통 신호등 조정에 대하여(제안자: 이영진, 조사자: 이은정)
◈ 기부통장을 만들자(제안자: 하늘마음, 조사자: 김형권)
◈ 무인민원발급기 개선안(제안자: 방과후의미술사, 조사자: 황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