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지난 2월 27일 희망제작소 희망 talk실에서 해피시니어사업 단장인 홍선미 교수(한신대)의 진행으로 제4차 TFT회의가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는 박진 차장을 비롯한 대한생명 측 TF팀원들과 윤석인 부소장을 포함한 희망제작소 해피시니어 TF팀원들 등 총 14명이 참여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한 달간의 진행상황을 보고하고 앞으로 진행될 세부 사업에 대해 논의하였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해피시니어사업은 퇴직자/직장인 NPO기관 참여에 대한 욕구조사와 전국 728개 NPO 기관 수요조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해외방문을 위한 미국/일본/프랑스의 기관조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들 조사파트에 대한 결과는 3월말까지 1차 결과분석이 마무리 될 것이며, 결과를 바탕으로 해외방문조사와 NPO학교가 이루어질 것이다.

또한 해피시니어사업 홍보와 관련한 이벤트사업은 인물섭외가 한창이다. ‘아름다운 이달의 시니어를 찾아라!’의 첫번째 인물은 대기업 근무자였다가 현재 NPO 기관에서 제2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NPO 활동가 될 것이며, 이 활동가의 따뜻한 마음은 희망제작소 홈페이지와 대한생명 ‘the best'(정기간행물)를 통해 4월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시간 준비와 조사를 진행한 해피시니어사업은 3월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하게 전개되는 해피시니어사업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계속될 해피시니어사업을 통해 따뜻한 봄기운을 느끼길 기대한다.

  • 0makehop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