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제작소 뉴스레터

‘재난’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 태풍, 폭우, 폭설? 최근 재난은 일반적 자연재해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조류독감, 살충제 계란 파동 등 그 양상이 매우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일상생활에 아주 깊숙하게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재난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까요?

[이번 주 새 보고서] 민관협력적 재난관리의 필요성
‘재난’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 태풍, 폭우, 폭설? 최근 재난은 일반적 자연재해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조류독감, 살충제 계란 파동 등 그 양상이 매우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일상생활에 아주 깊숙하게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재난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까요? 희망이슈 37호에서 살펴보았습니다.
보고서 보기
[보고서와 함께 보면 좋아요] 재난, 더는 남의 일이 아니다!
지진, 해일 등 수차례 대규모 재난을 겪은 일본. 일본은 재난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탄탄한 대응체계를 만들어 왔는데요. 일본 방재의 핵심 키워드를 카드뉴스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희망제작소 NOW] 시민과 함께하는 365일
더 나은 일과 삶을 탐색하고 싶다면!
직장인인생설계교육 <퇴근후 Let’s+> 모집
오늘도 일과 삶 사이에서 힘겨운 ‘썸타기’를 하고 있나요? 오롯이 나답게 살아갈 ‘다른 삶’이 가능한지 궁금하나요? 그렇다면 ‘퇴근후 Let’s+’와 함께 새로운 삶의 모델을 찾아보세요!
당신의 일과 삶, 안녕한가요?
대한민국 직장인의 일과 삶을 이야기하다
2015년 한국의 직장인 행복지수는 57개국 중 49위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평균 근무시간은 OECD 회원 35개국 중 2위를 차지했는데요. 일과 삶에 있어 만성 불안에 시달리는 한국의 직장인들. 해법은 없을까요?
페미니스트는 성격이 드세다?
<다락수다3040> 9월 모임 후기
2월부터 7월까지, 다락수다3040에서는 나를 둘러싼 ‘관계’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9월 모임에서는 ‘나 자신’을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여러분은 자기 자신을 얼마나 잘 알고 있나요?
자유, 희망, 나눔의 인생 후반전
1004클럽 전귀정 후원회원 인터뷰
남다른 배려심과 친화력, 긴 다리로 성큼성큼 산을 오르는 활기찬 모습. 35년 직장생활을 마무리하고 퇴직을 앞두고 있지만, 오히려 청년 같은 에너지를 가득 품고 있는 전귀정 후원회원님을 만났습니다.
  • 0makehop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