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희망제작소 부설 농촌희망본부는 “대한민국 최고의 농업고수로부터 듣는다”라는 제목으로 기획 강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수, 축산, 도농교류 등 농업 각 분야 최고 고수들의 이야기를 통해 대한민국 농업의 희망을 발견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2008년 “대한민국 최고의 농업고수로부터 듣는다” 기획 강좌의 첫 번째 강연자로는 충북 청원에서 3대에 걸쳐 토종벌을 사육하여 생산하고 있는 청토청꿀 김대립 대표를 초청하여 “토종바이오농업의 기초를 다진다”는 제목으로 강연을 개최합니다.

김대립 대표는 2006년 충청북도 바이오농업 대상 및 농림부 지정 국내 최연소 한국신지식인농업인장을 수상한 젊은 농업인입니다.

경관농업, 바이오농업, 친환경농업, 토종벌농업을 결합한 독특한 곱셈농법으로 토종바이오농업의 기초를 다지고 있는 김대립 대표의 강연을 통해 낙후된 농촌 경제 활성화를 위한 귀중한 아이디어를 얻게 되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셔서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 등록을 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비농업인이 바라보는 한국 농업·농촌의 미래”강좌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시 : 2008년 1월 10일(목) 14:00~17:00
장소 : 서울시 종로구 수송동 5 동일빌딩 2층 희망제작소 세미나실
문의 : 희망제작소 농촌희망본부 담당연구원 전우석/ jeonws7@makehope.org
Tel : 070-7580-8126, M.P : 011-9168-2262

2008년 기획강좌 일정
1.10(목) 토종바이오농업의 기초를 다진다(토종꿀박사 김대립 대표)
2.14(목) 오리농법으로 친환경농업의 백년대계를 설계한다(홍성 문당리 주형로 회장)
3. 6(목) 경관농업으로 도농교류의 비전을 심는다 (남해 다랭이 마을 김주성 이장)
4. 3(목) 도시민들에게 제2의 고향을 제공한다 (화천 토고미 마을 한상열 대표)
5. 1(목) 대한민국 최고의 배를 생산한다 (화성 현명농장 이윤현 대표)
6. 5(목) 세계화의 파고를 질 좋은 한국 포도로 넘는다 (한국포도회 김성순 명예회장)
7. 3(목) 기업형 협동조합으로 세계 최고 품질의 돼지고기를 생산한다 (도드람 진길부 조합장)
8. 7(목) 황토집과 자연학교로 도시에 생명을 전해준다 (장성 한마음공동체 남상도 목사)

<희망제작소 오시는 길> 희망제작소는 지하철 3호선 안국역 6번출구로 나오셔서 직진하신 후 안국동 사거리에서 조계사, 구 한국일보 쪽으로 횡단보도를 건너시면 코너에 위치한 동일빌딩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 0makehop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