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을 위해 별점을 날려라


2011 부천 시민창안대회가 8월 7일 자정을 기점으로 아이디어 접수를 마감했습니다. 5주 동안 총 132건(자유제안: 79건, 지정제안: 53건)의 아이디어가 접수 되었습니다. 이제 8월 14일까지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네티즌 투표가 진행됩니다. 내 이웃들이 어떤 아이디어를 제출했는지도 둘러보시고, 콕콕 별점을 매겨주세요.  

아이디어 최다 접수 분야는?

<자유제안>에서는  ‘지역, 자치, 시민사회’ 분야의 아이디어가 가장 많이 접수되었고, ‘교육, 문화, 예술’ 분야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두 번의 시민창안워크숍때 청소년을 위한 문화 공간, 문화 프로그램이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이와 관련된 문제의식에서 출발한 아이디어들이 많았습니다.

<지정제안>에서는 ‘부천 탄생 100주년, 시 승격 40주년 기념 주민 희망사업’ 분야에 아이디어 제안이 가장 많았고, ‘여월 정수장 활용 방안’ 분야가 뒤를 이었습니다.

상동은 뜨거워라

아이디어 제안 시 입력해주신 주소를 바탕으로 어느 지역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셨는지 정리해봤습니다.

원미구에서는 상동 주민분들이 가장 많은 아이디어를 접수해주셨네요. 그래프에 나타나듯 독보적입니다. 소사구 심곡본동, 오정구 원종1동 등에서도 많은 아이디어를 접수해주셨습니다.

더불어 아이디어 최다 접수자 이한대(17건) 님과  그 다음으로 많은 아이디어를 접수해주신 강영은(11건) 님께는 특별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토록 많은 아이디어를 접수해주신만큼, 부천에 대한 애정이 뜨거운 분들이라 생각됩니다.

별점을 쏘세요!

자, 132건의 아이디어가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실겁니다. 접수된 모든 아이디어는 2011 부천 시민창안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8월 14일 자정까지 네티즌 투표를 통해 각 아이디어별로 별점을 부여받고, 이 결과는 본선 진출 아이디어 선정에 반영됩니다.

● Step1. 자, 먼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 Step2. 분홍색 배너를 클릭하시면 자유제안 아이디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Step3. ‘전체보기’나 ‘분야보기’를 선택한 후 아이디어 제목을 클릭!




 Step4. 아이디어를 확인한 후 부여하고 싶은 별 개수를 선택해주세요. 이름과 댓글 입력 후 확인 버튼 누르면 투표 끝!


Step5. 다른 이에게도 알리고 공유하고싶은 아이디어는 고유 링크 복사하기를 활용하세요

각 아이디어 제목 옆에는 아래 그림과 같은 ‘고유 링크 복사 하기’ 버튼이 있어요. 버튼을 클릭하시면 새창 화면이 뜨면서 해당 아이디어 내용을 깔끔하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새로 열린 창의 주소를 복사해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미투데이, 커넥트, C공감 등 주로 활용하시는 SNS를 포함, 온라인 카페나 커뮤니티에 소개해보세요. 아이디어 제안자 분들께서도 본인의 아이디어 고유 링크를 활용해 주변 분들께 널리 알리시고 공감을 얻어내시면 좋겠죠?




여러분이 부여한 별점은 전문가 심사 결과와 함께 본선 진출작 선정을 위한 심사기준(비중 10%)으로 활용됩니다. 네티즌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건의 본선 진출 아이디어는 8월 16일,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됩니다. 이후 8월 27일,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된 10건의 아이디어 제안자 분들은 부천시청에서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아이디어 접수를 마감한 2011 부천 시민창안대회. 이제 최고의 아이디어를 가리기 위한 숨가쁜 일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더욱 ‘판타스틱’한 부천을 만들기 위한 시민들의 축제! 14일까지 진행되는 네티즌 별점 투표를 통해 여러분도 함께 함께해주세요.

글_사회혁신센터 이성은 연구원
대회문의_bcidea@makehope.org , 02-2031-2147

2011 부천 시민창안대회는 부천을 더욱 살기 좋게 만들기 위한 시민의 아이디어와 실행계획을 제안받아 지원하는 시민참여형 아이디어 축제 입니다. 부천시의 후원과 부천시민연대회의의 협력을 통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