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후반전을 준비하는 당신에게 전하는 희망메시지



행복한 인생 후반전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희망메시지, ‘행복설계아카데미’ 5기 수료식이 2008년 8월 21일 희망제작소 2층 희망모울에서 열렸다.

희망제작소 박원순 상임이사, 홍선미 해피시니어 사업단장, 대한생명 박진 차장, 행복설계아카데미 원우회 대표단, 수료생 친지 등 60여 명이 함께 한 이번 수료식은 5기 정인숙 총무의 사회로 한 시간 동안 진행됐다.

특히 이번 수료식에는 5기 수료생들이 직접 준비한 문화행사와 깜짝이벤트가 다양하게 마련돼,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덕주 회원의 자작시, ‘행복설계 아카데미 5기생들의 봄’ 낭송을 시작으로, 최윤영 회원 부부가 ‘8월의 어느 멋진 날에’를 열창했고, 5기 수강생 전원이 각자의 각오와 바람을 담은 노래 ‘사랑으로(이덕주 개사)’를 합창했다.

[##_1C|1166142677.jpg|width=”450″ height=”337″ alt=”?”|행복설계아카데미 5기 이정기 부회장이 ‘주춧돌 기금’과 함께 벽돌 한 장을 박원순 상임이사에게 전달하고 있다._##]수료생 대표로 연단에 나선 이정기 부회장은 “희망제작소의 새 사옥을 짓는데 써달라”며 박원순 상임이사에게 주춧돌 기금과 함께 벽돌 한 장을 선물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5기 행복설계아카데미 한석규 회장은 수료소감 발표를 통해, “퇴직 후, 현업에서 은퇴해 여가생활을 즐기는 내내 늘 무언가 찜찜한 마음을 갖고 있었는데, 행복설계아카데미를 통해 비영리단체 활동을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면서 비로소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다.” 면서, “베이징 올림픽이 한창인데, 앞으로 희망의 금메달을 따기 위해 인생후반전을 열심히 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비영리단체(NPO)에 대한 기본교육과 기관탐방, 1:1상담 및 2주간의 현장실습으로 구성된 행복설계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은 연중 계속되며, 현재 6기 과정(10월 1일 개강)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문의전화 : 070-7580-8141 김두선 선임연구원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