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안녕하세요?
희망제작소 사회창안센터입니다.

사회창안센터는 지난 3월부터 KBS 1TV “시청자칼럼:우리 사는 세상”과 공동으로 매주 금요일 “희망제작소의 희망제안”을 만들어오고 있습니다.

억울한 사람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카메라를 들고 나선 KBS “시청자칼럼”은 사회 통념상 지나쳐버린 이야기, 시민들의 억울한 이야기, 잘 들어주지 않는 낮은 목소리들을 담아왔습니다. 그리고 이를 실현시켜왔습니다.

“희망제작소의 희망제안”, 어느덧 6개월이 되었습니다. 몇몇 개의 희망제안은 현실이 되었고, 몇몇 개는 현실이 되기 위한 과정들을 차근차근 밟고 있습니다.

열아홉 개의 희망제안이 꼬리에 꼬리를 물며 이어질 수 있었던 것은 매일 매일 좋은 생각, 소중한 제안들을 나눠주셨던 여러분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점 깊이 감사드립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과 함께 하는 자리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9월 3일 방송의 날을 맞아 방송되는 시청자칼럼 특집 방송, 함께 방청하러 가지지 않으실래요?
시청자칼럼 ‘촬영 그 후’ 이야기, 박원순 희망제작소 상임이사님과 함께 나누는 희망제안 그리고 사회창안 이야기. 마지막으로 현실화된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신 시민들의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박원순 희망제작소 상임이사님도 만나고, 아이디어의 주인공들도 만나고, 무엇보다 10년 넘게 묵묵히 카메라를 들고 낮은 목소리를 담아낸 시청자칼럼의 현장감을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되지 않을까요?

녹화는 9월 1일 오후 12시 반부터 KBS 별관에서 있습니다.
점심 도시락과 방청료(3만9천원)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사회창안센터와 함께 하실 시민들을 기다립니다.
선착순으로 다섯 분을 모시겠습니다. 방송국 사정으로 많이 모시지 못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메일을 보내주세요!! 전화를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