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웹진 ‘와’] 시민교육과 커뮤니티

커뮤니티의 이상과 현실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색다른 의제를 가진 행사가 열렸습니다. 시니어 커뮤니티, 쉽지 않은 주제면서도 지금 우리가 한 번쯤 생각해봐야 할 내용인데요, 
어떤 주제를 가지고 어떤 토론을 할 수 있을까요?

지루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계획했던 방학에 뜬금없는 지령이 떨어졌습니다. 일주일 간은 더 학교에 출근하라는 것! 그리고 학교의 색다른 면을 하나 더 보게 되었는데, 바로 성적처리와 관련한 어떤 문제였습니다. 불합리하기도, 불공평하기도 한 문제를 마주합니다.

세상이 변화하고, 그 변화에 맞춰 새로운 기술과 콘텐츠가 날로 생겨나는 요즘. 
우리가 흔히 해왔던 놀이에서 착안해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새롭지만 익숙하면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나아가 한 번 더!를 외치게 만드는 그것, 무엇일까요?

생태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벌. 우리가 먹는 과일과 채소의 수정이 꿀벌과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는 거,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죠? 인간의 생존이 꿀벌에 달려있다 해도 과언은 아닌 것 같습니다.
벌이 행복한 세상을 위한 작은 노력을 학습관에서도 하고 있습니다.
[11월 명사특강] “오래된 미래”의 저자
헬레나 호지를 만나다
스웨덴 출신의 세계적 생태환경운동가이자 대안노벨상으로 불리는 바른생활상과 2012 고이평화상을 수상한 헬레나 호지가 수원에 찾아옵니다.
일상을 기록하는 방법: 하루 한 장
나는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등 ‘나’에서 시작되는 일상을 살펴보세요.
오늘의 하루를 그림으로 표현하고 다양한 기록 방법에 대해 상상하고 싶으셨던 분들, 소소하지만 의미 있는 아카이빙을 원하시는 분들을 초대합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웹진 와>는 학습의 기획과 운영을 위한 사유와 질문, 활동을 담아냅니다.
평생학습 담론을 현장의 고민과 현실로 가져와 그 폭과 깊이 모두를 확장하려 합니다.
한 달에 두 번, <웹진 와>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