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이번 주 새 보고서] 지속가능발전의 또 다른 실험 – 쿠바와 코스타리카
쿠바와 코스타리카는 1인당 GDP가 1만1천~1만2천 달러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코스타리카는 영국 신경제재단 행복지수 평가에서 여러 차례 행복지수 1위를 기록했고, 쿠바 역시 세계자연보호기금(WWF)으로부터 지구상에서 지속가능한 개발조건을 충족시키는 유일한 나라로 평가 받은 바 있지요. 이 두 나라의 공통점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실험을 꾸준히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 실험을 하고 있을까요? 희망이슈 31호에서 살펴보았습니다.
보고서 보기
[보고서와 함께 보면 좋아요] 농업이 나라를 구한다?
‘카리브해의 진주’라 불리는 쿠바. 여러분은 ‘쿠바’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사회주의? 체 게바라? 시가와 럼? 아니면, 엉덩이를 들썩이게 하는 음악? 이외에도 쿠바에는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가 하나 더 있다는데요. 카드뉴스로 알아볼까요.
자세히 보기
[희망제작소 NOW] 시민과 함께하는 365일

시니어와 청년, 더 나은 사회를 위해 뭉치다
시니어드림페스티벌> 워크숍 후기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시니어드림페스티벌에는 130여 개의 아이디어가 접수됐고, 최종 30명의 참가자가 선발됐습니다. 참가자들은 5월에서 6월까지 총 3회의 워크숍으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세히 보기

내게 좋은 일 찾기, 아직 안 해 보셨어요?
<좋은 일을 찾아라> 공감펀딩 후기

“내게 맞는 ‘좋은 일’, 보드게임으로 찾자!”면서 시작한 보드게임 <좋은 일을 찾아라> 공감펀딩이 후원 목표 554%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습니다. 펀딩기간 동안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자세히 보기

주민이 그린 협치, 협치로 만드는 서대문
<협치 서대문 100인 원탁회의> 후기
긴 가뭄 후 반가운 비가 내리던 6월 어느 날, 서대문구 주민 100명이 모였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올해 초부터 진행된 협치교육과 분과모임으로 완성된 협치사업이 공개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푸른 여름, 청포도가 열리는 식탁
<7월 감사의 식탁>에 초대합니다!
7월 감사의 식탁에서는 희망제작소 새 식구인 김제선 소장과 함께 풀뿌리 민주주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희망제작소가 궁금한 분이라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어서 오세요!
참가신청 하기
  • 알립니다2017년 7월부터 우리 사회 희망의 길을 찾는 ‘김제선의 희망편지’가 월 1회 발송니다. 첫 발송일은 7월 13일 목요일입니다. 또한 ‘희망다반사’는 월 2회에서 1회 발송으로 변경됩니다.
이 메일은 희망제작소와 인연이 있는 분들께 보내드립니다.
희망제작소
시민과 함께 사회혁신을 실천하는 Think&Do Tank
서울 종로구 평창문화로 27 (평창동 290-11 비전빌딩) 2~4층
Tel.02-3210-0909 / Fax.02-3210-0126 / hope@makehop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