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사용자

? ?
대회 개요
미국 주요대학과 실리콘밸리의 한인 인재, IT 엔지니어를 ‘혁신기업가’로 발굴ㆍ육성하는 장이 열립니다.
?
희망제작소(이사장 김창국)와 TIDE(대표이사 고산)는 2011년 10월 ‘제1회 미주한인 앙트러프러너십 대회’를 미국 서부 (NASA)와 동부(MIT)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합니다.
?
과학기술부ㆍ재미과학자협회기업가정신재단과학연구재단(주)스마일게이트한국전자인증Singularity Univ.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하버드, MIT, 스탠포드, 버클리 등 미국 주요대학 한인학생들과 실리콘밸리의 한인 엔지니어 등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
이번 대회에서는 기술자, 개발자, 디자이너 그리고 창업자들이 함께 모여 2~3일 동안 아이디어를 공유한 뒤 팀을 이뤄 프로토타입(사업모형)을 만들고 모의 창업(Startup)을 시작하게 됩니다. 참가자들은 행사를 통해 창업을 직접 경험하고, 자신의 창업 아이템이 실현 가능한지 실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첫째 날은 ‘아이디어 피치’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많은 표를 얻은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팀을 구성합니다. 둘째 날 각 팀은 아이디어를 직접 개발ㆍ제작하고 검증하면서 고객 조사를 진행하고, 마지막 날에는 완성한 사업 모형을 전문가와 투자자 앞에서 발표한 뒤 피드백과 함께 투자유치를 받게 됩니다.
?
또한 행사 마지막 날에는 이미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 창업자들이 현지 투자자들에게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는 시간도 함께 마련됩니다.
?
‘제1회 미주한인 앙트러프러너십 대회’는 미국에 거주하는 한인 유학생 및 일반인, 창업에 관심있는 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참가신청 및 세부일정 확인은 TIDE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
잠재력 있는 한인 인재들이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진취적인 기업가정신을 고양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 ?대회일정
(1) 미국 서부 – Sillicon Vallley
? ?- 장소 : Singularity University (NASA) ? ?
? ?- 일시 : 2011년 10월 21일~23일
(2) 미국 동부 – Boston ?
? ?- 장소 : Stata center (MIT) ? ?
? ?- 일시 : 2011년 10월 29일~30일
?
● ?참가신청
– 서부대회 온라인 접수 ☞ 클릭 ?
– 동부대회 온라인 접수 클릭
?
문의?
소기업발전소 이재흥 연구원 ?02-2031-2150?/ weirdo@makehope.org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