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희망제작소가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하는 5월 오픈 세미나를 엽니다.

그동안 희망제작소는 연구원의 연구 역량을 키우기 위해 내부적으로 크고 작은 세미나를 진행해왔는데요. 올해부터 공개하여 시민분들과 함께하기로 했습니다. 매월 강의 위주로 진행되는 오픈 세미나로 시민과 함께 배우며,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성숙시키려 합니다. 5월 오픈 세미나는 일상의 내일에 대한 상상에서 출발해 문제를 발견하고 변화를 모색하는 일상센터가 주관하며 ‘시민자산화 5W 1H’에 대한 강연을 듣고, 서로의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강의 : 시민자산화 5W 1H
● 강사 : 전은호 나눔과미래 시민자산화사업팀장
● 일시 : 2018년 5월 17일(목) 14~16시
● 장소 : 희망제작소 4층 희망모울 (오시는 길)
● 대상 : 희망제작소 연구원과 시민 누구나(시민자산화가 무엇인지 알고 싶으신 분, 시민자산화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 등)
● 참가비 : 무료
● 문의 : 일상센터(02-2031-2125)


◆ 일상센터가 준비했습니다

“요즘 시민자산화에 관한 관심이 생기고 있습니다. 일상의 내일에 대한 상상에서 출발해 문제를 발견하고 변화를 모색하는 일상센터에서 시민자산화의 개념과 역사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시민자산화와 관련한 트렌드와 사례를 알아보고, 시민자산화와 희망제작소의 연결고리를 탐색하는 자리입니다. 궁금하신 분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편하게 신청해주세요!”


◆ 강사소개

– 전은호 나눔과미래 시민자산화사업팀장
: 국토연구원 연구원
: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연구원
: 서울시협치지원관
: 저서 / 서울.시민의도시(공저, 정림건축문화재단,2017), 안티젠트리피케이션(공저, 동녘, 2017), 전환의 키워드 – 회복력(공번역, 북노마드, 2013)


* 행사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

button

  • 2makehopes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