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 프로그램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강산애’는 희망제작소 후원회원들의 산행 커뮤니티입니다.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소셜디자이너들이 매월 첫째 주 토요일 산에 오르며 희망을 노래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건강한 모임, 강산애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사진 출처 : 네이버캐스트 원문링크 : http://bit.ly/101SZ2A

파곶 물이 여기에 와서는 더욱 넓어지고 돌과 바위도 또한 더욱 기이하다.
우재 송시열이 주자의 운곡정사를 본떠서 그 가운데다 집을 지었다.
또 주자가 대의를 회복하던 일을 모방하여,
이곳에서 명나라의 신종(神宗) 황제를 제사하다가 후일에는 사당을 세워 만동묘라고 이름 지었다.
송시열은 이곳에서 다음과 같은 시 한 수를 지었다.
푸른 물의 숙덕거림은 성낸 것 같으니
푸른 산의 잠잠함은 찡그리는 것 같구나
– 『택리지』내용 중

우암 송시열이 중국의 무이구곡의 절경을 닮았다고 하여 붙여준 이름 ‘화양구곡’, 도명산 화양구곡은 우리나라 구곡문화를 대표하는 곳으로 현재 문화재 지정이 추진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평산, 낙명산, 백악산에 둘러싸인 완만한 산책로를 걷다보면, 그 아름다움을 여유롭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7월에는 강산애 회원들이 가장 추천하는 그 곳, 도명산 화양구곡으로 떠납니다. 푸른 물의 숙덕거림과 푸른 산의 잠잠함 속에서 휴식을 가져보세요.

* 7월 산행은 당일 산행으로, 차량대절로 인해 참석 인원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신청을 서둘러 주세요^^
* 산행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을 위해 셋째 주 일요일 트레킹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난 6월 16일(일)에는 해설과 함께 서울도심을 걷는 트레킹이 진행되었습니다.

[후기보기]

참석을 원하시는 분들은 강산애 카카오톡방 또는 카페를 참고해 주세요.

● 진행 일정
– 일시 : 7월 6일 토요일 오전 7시
– 모이는 곳 : 2호선 종합운동장역 5번 출구 (차량 : 하나관광 경기 79 사 7325)
– 회비 : 1인 4만 원 (* 국민은행 490702-01-137955 정승철 (강산애), 신청 후 입금을 하셔야 신청이 완료 됩니다.)
– 준비물 : 산행에 필요한 복장과 장비, 물, 도시락, 간식

● 코스 안내
학소대 → 마애삼존불 → 도명산 정상 → 갈림길 → 첨성대 → 화양3교 (느긋하게 4시간 코스로 진행됩니다.)

● 문의 : 석락희 회장 010-3760-4537 / 김효근 산행대장 010-6345-3093 / 전명국 총무 010-9017-0248
(강산애 회원들과 소통하고 싶으신 분은 카카오톡방 초대 요청을 문자로 보내주세요.^^)

※ 희망제작소 후원회원과 희망제작소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합니다.

#

관련글

[6월 강산애 산행 / 후기] 야생화 필 무렵

[4월 강산애 산행 / 후기] “그래서 나는 걷 …

[1월 강산애 산행 / 후기] 서설 속에 담긴 새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