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수원 시민창안대회 본선에 진출한 다섯 팀이 구슬땀을 흘리며 아이디어 실행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각 아이디어의 실행과정은 2월 19일 오후에 열리는 결선대회에서 심사위원과 시민분들 앞에 공개되는데요, 아이디어 실행 마무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각 팀에게 응원의 박수를! 그리고 19일 결선대회에도 오셔서 함께 성과를 공유하며 격려 부탁드립니다! 열흘 앞으로 다가온 결선대회, 꼭 기억해주세요!
2010 수원 시민창안대회 결선 발표회ㆍ시상식

* 일시: 2011년 2월 19일 토요일 오후 2시 – 5시
* 장소: 화성박물관 영상 교육실
Part1 결선대회 개회식 2:00 – 2:25
Part2 아이디어 프레젠테이션 2:25 – 4:15
Part3 시민 별점 집계 및 심사 집계 4:15 – 4:40
Part4 최종 심사평 발표 및 시상식 4:40 – 5:10
★ TOP5 아이디어 진행 소식
1. 알콩 달콩 메모판이 장안문 가림막에 설치됩니다!
Before        After
가림막의 이유있는 변신이 궁금하신 분은 장안문 근처 버스정류장을 찾아 “알콩 달콩 메모판” 을 방문해주세요! 메시지를 작성하실수도 있으니 자신만의 메시지를 작성해보셔도 되고요, 스마트폰 유저시라면 현장 사진도 찍어서 @suwonidea@_thebutton 으로 응원의 메시지, 의견 남겨주시면 더욱 감사!^-^
2. 2월 12일 오후 2시, 못골시장 교육장에서 청년 재능 벼룩 시장이 열립니다!

그동안 나눔새와 배움새가 재능기부와 배움을 통해 키운 재능을 뽐내고 공유하거나 사고 파는 벼룩 시장이 이번주 토요일에 열립니다! 크로키 엽서, 사진, 갤러리 투어 감상문, 뮤직비디오, 기타 공연, 인문학 강의, 다양한 커피에 퀴즈까지! 다채롭게 준비된 벼룩 시장에 참가해보세요!

3. 퍼즐 지도 투어가 펼쳐집니다!
수원 화성의 옛모습과 현재의 모습을 꼼꼼히 공부해 쓰여진 스토리 북이 마련되고, 화성의 주요 장소에 퍼즐 조각 지도가 배치될 예정입니다. 퍼즐 지도 투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suwonidea@makehope.org 로 메일 주세요.^^ 투어에 참여하실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수도 있습니다!
4. 장다리천에 녹색 옷을 입힐 묘책은?
수원 청소년 지킴이들과 함께 실행한 장다리천 아이디어 활동 보고 및 정책 제안, 토론회가 2월 18일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세대 공감 아이디어 실행은 이미 완료 되었습니다.^^ 19일 결선발표회에서 지금까지의 실행 과정을 확인하세요!

글_사회혁신센터 이성은 연구원(leeagle@makehope.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