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안녕하세요.
희망제작소입니다!

2014년도 벌써 한 달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며 세운 계획들 모두 잘 실천하고 계신가요? 희망제작소도 새해를 맞이하며 다양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 중 하나가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여러분을 찾아뵙는 것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희망제작소에 관심을 갖고 홈페이지를 찾아 주고 계십니다. 지난해 연말 홈페이지 이용자분들을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하며 불편하신 점은 없는지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했고, 그분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홈페이지 개편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이제 모든 작업을 마무리하고 2월3일(월) 새로운 모습의 홈페이지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가 어떤 모습으로 바뀌게 되는지 미리 살짝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최적화된 웹 환경을 제공합니다.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장치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보실 수 있도록 반응형 웹기술을 도입했습니다.

2. 회원가입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홈페이지에 쉽게 접근하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 회원가입 제도를 폐지했습니다.

3. 연구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아카이브 페이지를 개설하여 희망제작소가 발간한 단행본, 보고서, 자료집 등의 발간물을 공유하고,
여러분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기 위해 희망리포트에 소셜댓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4. 한눈에 보여드립니다.

희망제작소가 진행하고 있는 교육 및 사업을 한눈에 보실 수 있는 페이지를 만들었습 니다.
앞으로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5.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드립니다.

희망제작소가 다루는 주제들을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하여 보여드립니다.

6. 소셜미디어 채널을 확대합니다.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트위터와 페이스북 외에 플리커, 핀터레스트, 비메오 등의 소셜미디어 채널을 확대하여
시민 여러분과 소통합니다.

7. 작은 희망캠페인을 벌입니다.

작지만 재미있는 실천으로 우리 사회에 희망 에너지를 퍼뜨리는 희망캠페인 HOPE ACTION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합니다.

8. 뉴스레터도 개편됩니다.

홈페이지 개편 시기에 맞춰 새로운 디자인과 콘텐츠로 구성된 뉴스레터를 발송합니다.

9. 후원회원님을 배려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변경, 후원내역 확인, 기부금 영수증 발급 등을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좋은 의견 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10.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희망제작소에서 벌어지고 있는 소소한 이야기, 희망제작소와 인연을 맺은 분들의 이야기를
홈페이지 속 블로그를 통해 전해드립니다.

2월3일(월) 공개될 새로운 홈페이지를 기대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