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희망제작소 부설 농촌희망본부(소장 김완배)는 ‘대한민국 최고의 농업고수로부터 듣는다’라는 제목으로 시리즈 강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수, 축산, 도농교류 등 농업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초대하여 그들의 경험과 사례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농업고수 강연의 2009년 6월 강연자로는 울진생명농업공동체의 홍순호 선생을 초청합니다. KBS 전 교양PD 출신으로 경북 울진에서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홍순호 선생은 ‘귀농 PD 홍순호가 농촌에서 찾은 새로운 삶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강연할 예정입니다.


귀농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지긋지긋했던 도시 생활을 벗어나 농촌에서 농사를 짓겠다는 소박한 꿈을 가진 사람들이 최근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그러나 농촌 생활이 결코 녹록치 않기에 철저한 준비와 마음의 각오 없이는 성공하기 어렵다는 것이 선배 귀농인들의 조언입니다.

희망제작소(이사장 김창국, 상임이사 박원순) 부설 농촌희망본부(소장 김완배)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농업고수로부터 듣는다’의 6월 강연자로는 KBS 교양 PD 생활을 하다가 방송작가였던 아내와 함께 경북 울진으로 귀농하여 친환경 농사를 짓고 있는 울진생명농업공동체 홍순호 선생을 초청하여 강연합니다.

“귀농 PD 홍순호가 농촌에서 찾은 새로운 삶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홍순호 선생이 지난 10년간의 생생한 귀농 경험을 청중들과 나누는 이번 강연은 귀농에 대한 막연한 환상을 넘어서서 실질적인 고민을 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희망제작소가 평창동으로 이사한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이번 농촌 강연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셔서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농촌희망본부 담당자(011-9168-2262)에게 미리 연락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일시 : 2009년 6월 4일(목) 오후 2시~4시
장소 : 서울시 종로구 평창동 290-11 비전빌딩 4층 희망제작소 희망모울
문의 : 희망제작소 농촌희망본부 담당연구원 02-2031-2150, 011-9168-2262 email : jeonws7@makehope.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