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희망제작소 부설 농촌희망본부(소장 김완배)는 ‘대한민국 최고의 농업고수로부터 듣는다’라는 제목으로 시리즈 강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수, 축산 도농교류 등 농업 각 분야 최고의 고수들을 초청하여 그들의 경험과 사례를 듣는 시간입니다.


홍쌍리 여사는 전남 광양에서 청매실농원을 운영하고 있는 우리 시대 최고의 매실 명인입니다. 무려 40여가지가 넘는 매실 상품을 개발해 내었으며 매실 한 가지만으로 ‘고품격 매실 아이스크림’, ‘홍쌍리 완숙 매실쨈’, ‘저나트륨 홍쌍리 전통간장’ 등 다양한 가공품들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희망제작소 부설 농촌희망본부(소장 김완배)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농업고수로부터 듣는다’ 강연의 2009년 7월 강연자로는 매실 명인 홍쌍리 여사를 초청하여 ‘전통가공업의 성공 10계명’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합니다.

“밥상이 약상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건강한 식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홍쌍리 여사의 강연은 우리 전통 가공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이번 강연은 홍 여사가 옛 밥상에서 발견한 건강의 비밀을 배우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누구나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해 주시거나 농촌희망본부 담당자(02-2031-2141)에게 미리 연락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자리를 빛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일시 : 2009년 7월 2일(목) 14:00~16:00
장소 : 서울시 종로구 평창동 290-11 비전빌딩 4층 희망제작소 희망모울
주최 : 희망제작소 농촌희망본부
문의 : 농촌희망본부 담당연구원 02-2031-2141
이메일 : jeonws7@makehope.org

3호선 경복궁역 3번출구로 나오셔서 직진하시면 버스정류장이 나옵니다. 1711 또는 1020 버스를 타신후 ‘화정박물관’ 정류장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정류장 옆에 있는 횡단보도를 건너신 다음 왼쪽으로 70미터 정도 가시면 채선당이라는 식당 간판이 보입니다. 이 건물이 희망제작소가 있는 비전빌딩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