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사용자
”사용자안녕하세요? 희망제작소 홈페이지 관리를 맡고 있는 웹팀에서 알려드립니다.
 
2011년 1월 6일(목) 부터 희망제작소 온라인(홈페이지) 회원 정책과 관련해 두 가지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방침 변경

2011년 1월 6일부터 희망제작소 온라인 회원 가입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수집된 온라인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정보는 2011년 1월 6일부로 일괄 폐기됩니다.

(후원회원 가입 시에는 자동이체 서비스, 기부금 영수증 발급 등에 필요한 관계로 기존과 동일하게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2. 온라인 회원 아이디 체계 변경 
 
그동안 홈페이지 로그인 시 이메일 주소 전체를 아이디로 입력하셔야해서 번거로우셨죠?
1월 6일 이후 첫 로그인을 하실 때 기존에 사용하시던 이메일 주소 전체를 입력해주시면, @이하 영역을 제외한 아이디로 자동 변경됩니다.  ex) hope@makehope.org → hope  

단, 자동으로 수정된 아이디와 중복된 아이디가 존재하는 경우 안내에 따라 새로 아이디를 등록하셔야합니다.
ex) hope@makehope.org와 hope@korea.org 가 동시에 존재하는 경우    

아이디로 사용하시던 이메일 주소는 이메일 정보로 따로 관리됩니다.

★주의 : 팝업이 차단되어 있는 경우 아이디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익스플로어 주소창 바로 아래에 ‘팝업이 차단되었습니다. 팝업 또는 추가옵션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라고 표시되면 클릭해 ‘임시’ 또는 ‘항상 허용’으로 설정해야 정상적으로 변경됩니다.

※ 희망제작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는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번 변경 사항이나 기타 홈페이지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은 2031- 2189, spinoza@makehope.org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회원은 매달 일정 금액의 후원금을 내주시는 후원 회원과는 별도의 개념으로,  희망제작소 홈페이지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은 뒤 희망제작소 카페, 뉴스레터 수신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을 의미합니다. 후원 회원으로 가입하시더라도 온라인 회원에 자동으로 가입되지는 않으며, 별도의 가입 절차를 거치셔야 합니다.  
온라인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