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손으로 세상을 바꾸는 프로젝트 <OO실험실>을 기억하시나요? <OO실험실> 참가 청소년들이 네 개의 프로젝트를 꾸려 열심히 뛰고 있답니다. 팀원들이 프로젝트를 직접 소개하면서 여러분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따뜻한 응원 보내주세요. ^^
[oo실험실 아이들의 이야기, 세 번째]
‘씨알 콘서트’는 이렇게 탄생했어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씨알 콘서트’기획팀입니다! 사회를 바꾸어 보고 싶은 청소년 8명이 희망제작소를 통해 모인 것이 저희의 첫 만남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저희의 꿈을 실현할 수 있을지 막막했습니다. 그러던 중 저희는 많은 사람이 사회 문제에 대해 무관심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의 일상적인 ‘대화’에 주목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의 대화 속에는 ‘세상’이 잘 담겨있지 않는다는 것을, 대부분이 불만 토로에 그치는 ‘죽어있는 대화’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을 위한 토론의 장을 만들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저희는 모두가 평등하고 자유롭게 하나의 주제에 관해 이야기해 볼 수 있는 토크 콘서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왜 하필 주제가 ‘교육’이냐고요?
다양한 연령층, 직업 등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토론할 수 있는 주제를 정하기 위해, 저희는 직접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께서 이 콘서트에 관심을 가져주셨어요.
그것은 바로, 청소년이 주최하는 토크콘서트에서 청소년의 눈으로 바라본 세상을 청소년의 목소리를 통해서 들어보고 싶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많은 시민들께서 현 입시제도, 영유아 교육 복지, 청소년 문제, 학교 밖 청소년 문제 등 한국의 전반적인 교육 관련 문제에 관심을 보이셨습니다. 그래서 청소년들과 가장 밀접하면서도 시민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교육’을 주제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평등하고 자유롭게 사회 문제에 대해 수다 떨 수 있는 토크 콘서트인 ‘씨알 콘서트’에서 저희와 함께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꿈꿔 보지 않으시겠어요?
<씨알 콘서트> 참가 신청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