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5월 29일 저녁 7시, 희망제작소 3층 회의실에 환하고 밝은 표정의 시민들이 하나둘 모여들었습니다.

3기 시민평가단에 선발되신 분들의 첫 모임이 열린 것이죠. 총 15분이 선발되셨는데 이날 모임에는 그 중에서 12분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희망제작소에서는 김해창 부소장과 사회창안센터 상근 연구원들이 함께 했고요.

함께 도시락을 먹으면서 시작한 모임은 서로 인사를 나눈 후 사회창안센터의 활동 및 시민평가단에 대한 대략적 설명과 더불어 시민평가단 활동 매뉴얼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이어졌습니다. 8시 50분쯤 모임이 끝날 때까지 시종일관 진지하고 적극적인 분위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날 모임은 자리를 옮겨 뒷풀이 장소에서 계속 됐습니다. 한 사람도 빠짐없이 뒷풀이에 참여하여 맥주잔을 함께 기울이며, 희망제작소, 사회창안센터와 시민 아이디어 등에 대해 이야기꽃을 피웠습니다.

첫번째 건배할 때 외쳤습니다. 당나귀라고.” 당신과 나의 귀한 인연을 위하여!” 또 마지막에 건배할 때 외쳤습니다. 진달래라고. “진실하고 달콤한 내일을 위하여!” 이렇게 당나귀, 진달래와 함께 한 모임은 10시 10분께 끝이 났습니다.

앞으로 3기 시민평가단은 1,2기 시민평가단과 함께 좋은 아이디어를 수시로 등록하는 일, 시민들이 올린 아이디어를 평가하고 성심껏 조사하는 일을 함께 하게 됩니다.

* 3기 시민평가단의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현승, 배상민, 김병학, 장동주, 배효원, 송복헌, 윤석호, 손홍식, 김대명, 김선미, 김윤희, 이나라, 최미경, 신비인, 임진택

* 시민평가단 카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놀러오세요~
www.cafe.daum.net/citizenh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