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Global Brain Today는 2006년 10월부터 2007년까지 지난 1 여 년의 시간 동안 미국의 저명한 싱크탱크들 뿐만 아니라 비교적 작고 대안적인 단체들을 균형감 있게 소개 · 분석해왔습니다. GBT는 2007년까지 ‘준비 호’로 게재되는 도중, 웹 개편으로 잠시 쉬었다가, 2008년도부터는 희망제작소 홈페이지의 별도 페이지로 개편되어 다시 태어났습니다.

”?”희망제작소 연구위원과 <시민과세계> (참여사회연구소) 편집위원을 맡고 있는 홍일표 박사는 지난 1년 간<미국 싱크탱크 연구>를 연재했습니다. 발로 뛰는 기관 탐방과 인터뷰 그리고 심도 깊은 연구까지 꾸준한 열정으로 미국 동부 지역의 싱크탱크들을 소개해주신 홍일표 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홍일표님의 최근 글 보기

이 외에도 희망제작소의 여러 연구원과 인턴분들이 틈틈이 미국, 독일, 영국의 싱크탱크에 대해 스터디하고 기획 연재를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연구원들의 지난 글을 보고 싶다면, 첫 번째 타자로 “영국의 데모스 탐색”

”?”2008년 봄 부터는 현재 독일에서 사회학 박사 학위를 취득 중이며 프레시안에 칼람을 기고하고 있는 박명준 님과 한국의 ARENA(새로운 대안사회 건설을 위한 아시아교류)의 사무처장인 이대훈 님이 합류하여 각각 독일의 싱크탱크와 아시아 지역의 싱크탱크들을 분석해주시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보다 다양한 시선을 가진 탄탄한 필진들을 확보하여 한층 업그레이드된 글로벌 브레인 투데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축하의 메시지를 자유게시판에 올려주세요. ^^
자유게시판 바로 가기

GBT 메인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