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2월 첫째주, 둘째주 두 주 간 시민평가단님들 조사결과 업데이트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설 연휴 기간 동안에도 아이디어 조사를 해주신 시민평가단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아이디어에 대해 호응도가 높았던 것 중에 하나로 서울 출퇴근 경기도민의 승합차 공동소유방식 제안이 있었습니다. 이 제안에 대해서 시민평가단 박문수님은 서울에서 경기도로 다시 경기도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이들을 위해서 좋은 아이디어라고 지적해 주었으며, 좀 더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서 산별/지역별 노조차원에서 발전시키는 것이 더욱 좋을 것 같다는 제안을 주셨습니다.

박영종님의 버스전용차선 폐지 제안에 대해서 배상민님은 버스전용차로제는 좋은 점이 많고 시민의 편의를 도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작은 단점을 노출하고 있는 게 사실이라는 지적을 해주셨습니다. 특히, 버스전용차로가 길가에 있는 경우 버스 전용차로를 지나쳐 불법유턴을 할 가능성이 있고 이는 교통 체증을 악화시킬 우려가 있으므로 버스전용차로의 단점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보완해 가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 시민평가단 조사결과 업데이트

☞서울 출퇴근 경기도민의 승합차 공동소유방식 제안(제안자: 비회원, 조사자: 박문수)

☞ 버스전용차선 폐지(제안자:박영종, 조사자: 배상민)

☞ 국립공원내 사찰 문화재 관람료 징수관련(제안자: 빠삐용, 조사자: 정주영)

☞ 나이롱환자 조장하는 보험사 (제안자: 파랑새님, 조사자: 박문수님)

이 외에도 실시간 올라오는 신선한 아이디어에 대해 네티즌과 시민평가단의 논쟁 댓글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고 사회창안센터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시민평가단 활동이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데 함께 해주실 분은 언제든지 희망제작소 사회창안센터(02-3210-3378)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