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2월 셋째주, 네째주 두 주 간 시민평가단님들 조사결과 업데이트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이번 아이디어에 대해 호응도가 높았던 것 중에 하나로 개성 있는 나만의 번호판 제안이 있었습니다. 이 제안에 대해서 시민평가단 초당님은 번호판의 개선을 위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언급해 주셨습니다.

덧붙여 일반인에게도 많이 보급된 자동차에 대해 운전자들이 다양한 선호도를 표현하는 것은 국민들의 기본권인 행복추구권을 추구한다는 차원에서는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너무 잦은 교체는 운전자들의 비용 부담을 주고 관리 측면에서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해 주셨습니다.

이 밖에도 공익분야에 사회적 가격위원회가 필요하다는 아이디어와 장애인 보험가입 제한 철폐 아이디어에 대해서 각각 정주영님, 허석현님이 조사를 하시고 의견을 주셨습니다.

* 시민평가단 조사결과 업데이트

☞ 공익(대중교통, 전기, 가스 등)분야의 사회적 가격위원회 필요합니다.(제안자:박문수, 조사자: 정주영)

☞ 장애인 보험가입 제한 철폐 (제안자: 에클레시아, 조사자: 허석현)

☞ 개성 있는 나만의 번호판 (제안자: 파랑새, 조사자: 김성수)

이 외에도 실시간 올라오는 신선한 아이디어에 대해 네티즌과 시민평가단의 논쟁 댓글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고 사회창안센터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시민평가단 활동이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데 함께 해주실 분은 언제든지 희망제작소 사회창안센터(02-3210-3378)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