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웹진

나이듦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미학

일상생활에서의 환경에 대한 작은 관심. 누구나 생각은 하지만 실천은 쉽지 않은 이 관심을 실천에 옮긴 이가 있습니다. 새해엔 우리도 일회용품 없는 일주일에 도전 한 번 해볼까요?

노년이란 단지 나이가 들어 늙음이 진행된다는 뜻은 아닐겁니다. 수많은 생의 경험과 가치를 몸소 느끼고 깨우친 삶이 고스란히 남아있을테고, 칠곡에서는 이를 자신의 이야기를 시로 담아내는 작업을 해보았어요. 몸에 새긴 삶의 가치를 만나봅니다.

발달장애 아이들은 스스로가 장애가 있다고 여길까요, 아닐까요? 아이들의 마음속에 장애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게 한 것은 무엇일까요?

학습관의 시민기획단 나침반이 기획한 ‘감수성올림’이 9번의 콘서트를 마쳤습니다. 주부이자 시민으로서 큰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나침반 단원들은 지난 시간을 어떻게 기억할지 궁금합니다. 이웃의 아픔에 귀 기울이는 우리의 감수성을 응원합니다.
월간뮤직:대중음악 신화를 만나다 
한 달에 한 번 전설이 된 뮤지션들을 만나봅니다.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뮤지션들의 대표곡을 듣고 감상을 나눕니다. 감동으로 길이 남을 아름다운 음악 속으로 떠나봅시다.
전통장교실

우리 발효음식의 역사와 문화를 배웁니다. 전통방

식의 장 담그기와 생활 속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간편한 장 담그기를 배워 건강한 식탁을 만들어 봅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웹진 와>는 학습의 기획과 운영을 위한 사유와 질문, 활동을 담아냅니다.
평생학습 담론을 현장의 고민과 현실로 가져와 그 폭과 깊이 모두를 확장하려 합니다.
한 달에 두 번, <웹진 와>가 함께 합니다.

  • 1makehop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