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시사IN-희망제작소 공동기획] 미국의 싱크탱크를 가다

[##_1M|1401248255.jpg|width=”480″ height=”360″ alt=”?”|*사진 : 미국의 싱크탱크 거리_##]
[시사IN-희망제작소 공동기획] 미국의 싱크탱크를 가다

<시사IN>과 <희망제작소>는 앞으로 총 5회에 걸쳐 “미국 싱크탱크들의 동아시아 연구 동향과 연구진에 관한 기획기사”를 공동으로 게재할 예정입니다. “제5의 권부”로까지 불리며 미국 국?내외 정책 형성에 막강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 싱크탱크들에서 과연 누가, 어떻게 한반도, 중국, 대만, 일본 등에 관한 연구를 진행해 가고 있는가를 살핌으로써, 향후 미국의 동아시아 정책의 향방을 예측해 보고자 합니다.

지난 2년간 미국 조지워싱턴 대학교 시거센터의 객원연구원으로 머물며 미국 싱크탱크들에 대한 연구를 수행해 왔던 홍일표 박사(희망제작소 선임연구원, 『세계를 이끄는 생각 : “사람과 아이디어를 키워라”―미국 싱크탱크의 전략』(중앙북스, 2008)의 저자)는 미국 싱크탱크들의 동아시아 연구 현황과 주요 전문가들에 대한 입체적인 정보와 분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첫회“미국 싱크탱크란 과연 어떤 곳인가,” 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글로 작성되었습니다. 본 글은 시사인 오프라인 잡지<시사IN> 47호 “워싱턴의 그들 미국을 넘어 세계를 기획하다,”에 게재되었으며, 온라인 상에서는 독자 회원들의 공간, e-book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 첫 번째 기사 바로가기
시사IN-희망제작소 공동기획 : 미국의 싱크탱크를 가다①

※글의 편집과 사진 등은 <시사IN> 원고와 일부 다를 수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