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 지역소멸 대응 드림팀 😎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희망포럼을 시작합니다.

희망제작소가 지역소멸 고위험 단계에 진입한 전남 영암군을 활력 넘치는 지속가능 도시로 바꾸어내기 위해 국가대표급 전문가들로 구성된 ‘영암군 희망 포럼’을 결성했습니다.

영암에서 시작되는 이 작은 실험은, 한국사회가 직면한 지역불균형과 지방소멸 문제 해결을 위한 의미 있는 도전이 될 것입니다. 전문가와 영암의 공직자, 시민이 함께하는 6개월 간의 대장정을 지켜봐주세요!

영암이 들썩들썩, 지역이 시끌벅적

작은 도시 영암군은 큰 꿈을 꿉니다. 지역이 가진 강점과 매력을 한껏 살리고 적극적인 정책 혁신을 추진해 빛나는 미래를 만들려 합니다. 밝게 빛나는 작은 도시 영암을 위해 지금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들썩들썩, 시끌벅적한 영암 만들기 프로젝트를 공개합니다!

#지역소멸위험지수  #영암군  #지역소멸대응  #잘될거야

국가대표급 전문가들, 영암 가다!

국가대표급 전문가들이 지역의 미래를 위한 ‘드림팀’을 결성하고 6개월 간의 대장정에 나섰습니다. 지난 11월 10일 목요일 오후 3시 30분, 영암군 한국트로트가요센터 공연장에서 열린 첫 포럼에선 어떤 이야기가 오갔을까요?  지역 일자리, 주거·공동체, 문화·관광, 농업·농촌, 교통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제시한 정책대안의 핵심을 콕 집어 전해드립니다.

 #전문가@영암  #좋은일자리란  #주거플랫폼  #여성친화정책

로컬을 살리는 소셜디자이너들

김만이 ‘초록코끼리’ 대표는 충남 홍성군에서 지역 농부들과 손잡고 농산물 유통의 혁신을 주도합니다. 서동선 ‘협동조합 팜앤디’ 대표는 전남 곡성을 청년이 머물고 싶은 곳으로 바꾸어냈습니다. 로컬이 가진 힘을 일찌감치 알아보고 풍덩 뛰어들어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내는 소셜디자이너를 소개합니다.

 #소셜디자이너  #지역혁신  #농업농촌살리기  #인구이동프로젝트

농촌은 힘 있는 공간… 청년에겐 무한한 기회의 무대

김만이 ‘초록코끼리’ 대표

마을 사람들이 함께 일하고 놀고 생활하는 공동체

서동선 ‘협동조합 팜앤디’ 대표

희망제작소와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실천에 함께해주세요.

희망제작소는 인구감소 시대, 지역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간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와 활동을 지속해왔습니다. 도시와 농촌, 수도권과 지방 모두가 더 나은 삶의 환경을 갖춰 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터로 거듭나게 하는 일에 함께해주세요!

📌 희망제작소 소식

[모집] 세상을 바꾸는 1초, 🌎 지구특공대300  |  자세히보기
[모집]
동물권X시민 시리즈 강연  |  자세히보기
[모집]
청년 일자리, 임팩트 커리어에서 찾다!  |  자세히보기
[목민관클럽]
1인가구 44% 넘어서…연령별로 지원책 차별화  |  자세히보기

🧐 Re: 연구원에게 물어보살
이번 뉴스레터를 읽다가 문득 떠오른 궁금증! 희망제작소 연구원이 성심성의껏 답장을 드립니다. 희망제작소 활동에 관한 궁금증을 남겨주세요!  

이번 주 소식 어땠나요?😄
소중한 의견을 가볍게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