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제3기 모금전문가학교

희망제작소가 기획하고 중앙일보 시민사회환경연구소와 유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가 후원하는 3기 모금전문가학교는 1,2기 모금전문가학교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좀 더 현장에 맞는 전문적이고 강화된 모금실습과정을 진행합니다.

어드바이저 제도를 두어 모금의 전 과정에 함께하면서 전문적인 피드백을 진행함으로써 모금의 A부터 Z까지 전략적 실행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모금전문가학교는 비영리단체의 지속가능한 경쟁력과 안정적인 재정확보를 위해 체계적인 이론과 기술,
그리고 현장모금? 실습 과정을 통해 구체적인 모금의 가이드라인을 알려드립니다.

● ?모금전문가학교는 모금마케팅의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 ?각 분야 전문가가 전하는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비영리기관과 단체의 현실에 맞는 맞춤형 모금마케팅을 전합니다.

● ?모금전문가학교의 중심에는 모금전문실습과정이 있습니다. ?

■ 교육일정 및 과정: ?3월13일 /토/ (입학식) ~ 5월 15일 /토/ (졸업식)
■ 강의 : 매주 토요일 오후2시~6시
■ 워크숍 : 3월 26일(금), 27일(토) / 서울유스호스텔(남산소재)
■ 모집대상 : 비영리단체 모금실무자, 지역재단설립자, 대학발전기금기획자, 기금모금관련 업무담당자,
모금에 관심 있는 일반인, 학생 등 (별도제한없음)
■ 장소 : (재)희망제작소 4층 희망모울, 서울유스호스텔 외
■ 수강료 : 100만원 / 참가비 납부계좌 (하나은행 271-910003-25404, 예금주: 희망제작소)
■ 주최 : 희망제작소
■ 후원 : 중앙일보 시민사회환경연구소, 유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
■ 참가신청기간 : 2010. 2. 16 ~ 3. 7 (입금선착순으로 마감합니다)
■ 접수방법 : 참가신청서(하단 첨부양식) 작성 후 ?이메일 접수
■ 문의 및 접수: 이명희 희망제작소 선임연구원 (02-2031-2113, maylee@makehope.org)
■ 장학금지급( 교육평가 후 환급형태)
① 유브레인 희망모금가 마중금: 교육생 한 명을 선정해 유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에서 전액장학금을 지급합니다.
(참가신청서에 작성하신 ‘100만원 사용계획서’ 와 교육활동 성적을 합산해 장학생을 선정합니다)
② 모금전문가학교 1기분들이 모아주신 마중금을 교육평가 후 9명에게 지급합니다. 참가신청서에 표시하시면
교육성적평가를 통해 졸업식 때 지급될 예정입니다. 장학금을 양보하시는 미덕도 기부입니다.^^
■ 수료증지급
출석율이 70%이상이 되지 않을 경우는 수료증을 발급하지 않습니다.

● 차별화된 모금전문가학교 3기의 교육특징

① 설득과 미디어 홍보전략을 위한 집중 1박2일의 워크숍 개설
요청의 절차, 관계 유지, 회원관리, 보도자료작성 등
언론, 캠페인, 이벤트 등을 위한 미디어홍보실무 강좌
② 모금제안서, 기획서, 보도자료 작성 실무 ?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제안서, 기획 작성
③ SNS를 활용한 모금실습강좌
④ 모금실습 기획 및 체험? – 풀뿌리 단체 및 기존의 큰 단체 프로젝트 체험
⑤ 실습 & 모금가이드
⑥ 실습과 모금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례 교육과 가이드라인 제시
⑦ 졸업식 모금 이벤트(5월 13일) ?- 3기생들이 기획하는 모금이벤트,? 모금전문가학교를 위한 발전기금모금
⑧ 전담 Advisor의 평가 분석 ?- 실습기획에서 모금, 성과 평가, 분석
⑨ 각 단체가 갖고 있는 어려움 문의 및 답변
⑩ 10주간의 과정 속에서 교육생들과 소통하고 1, 2기 졸업생들의 advice와 network을 만듭니다

Comments

“[모집] 제3기 모금전문가학교”에 대한 5개의 응답

  1. 최영준 아바타
    최영준

    시작도 전에 다음 것을 질문하여 너무 죄송하지만 혹시 올 가을에 4기 과정도 개설이 될까요?

  2. 이명희 아바타
    이명희

    안녕하세요^^ 모금전문가학교 담당연구원입니다.
    4기과정은 10월에 개설 될 예정입니다.

  3. 지리산 다송 아바타
    지리산 다송

    입학식이 기다려지네~ 내 짝지는 누구지~~ 여자 짝지가 좋다~~

  4. 오세도 아바타
    오세도

    제4기 과정도 주말로 구성되어 있는지요… 혹시 평일로 해서 5일과정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없는지 알고 싶습니다. 제가 토요일에는 과정을 할 수 없어서요. 전문가로 재 나름대로 모금활동을 하고 있지만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고싶어서요…

  5. 이대연 아바타
    이대연

    오세도님
    먼저 희망제작소의 <모금전문가학교>에 큰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1. 제4기 모금전문가학교 강좌는 올 10월에 개설 예정입니다.
    2. 그리고 모금전문가학교는 매년 2회를 개최하는데 올해 상반기에는 주말을 활용한 교육이 진행되었기에, 하반기에는 평일을 활용한 교육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내부 조율 중에 있습니다.).
    3. 집중적으로 평일의 5일 과정으로는 개설되어 있는 모금전문가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없습니다.
    4. 추후, 모금전문가학교 프로그램이 확정되는 대로 저희 <희망제작소>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