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대한민국 방방곡곡에서 누구나 모임의 주최자가 되어 대한민국의 30년 후를 상상해 보는 상상테이블이 열리는 상상주간(3월 2일~8일)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내가 속한 지역, 단체의 미래를 비롯해 우리 사회 각 분야에 대한 미래 상상주제가 모였습니다. 상상테이블은 모임의 개설부터 진행까지 모두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는데요. 지금까지 60여 개의 상상테이블이 개설되었는데요. 어떤 상상테이블이 개설되어 있는지 살펴볼까요?

희망모자

안녕하세요! 청소년 대상 예술, 문학, 역사, 철학 분야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디어.프렌즈입니다. 즐거운 공부는 없을까?, 생각하는 힘과 감정의 힘을 기르기 위한 공부는 무엇일까? 공부에 대해 교육에 대해 혼자서 끙끙 고민하고 있나요? 저희와 함께 미래의 교육을 상상해 주세요!

‘자유의 교육학, 상상 그리고 누리기’ 상상테이블 참가신청

희망모자

완주에 살고 있는 아줌마들~ 여기를 주목해 주세요. 세상 속 수많은 아줌마 중 하나로 살면서 열정으로 가득 차 있던 나의 옛 모습을 다시 찾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진 않나요? 아줌마라는 이름을 잠시 내려놓고 ‘나’라는 존재를 찾고 싶은 분들! 일단 우리 모입시다. 모여서 소통을 시작하면 우리 뭐라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아줌마, 무대 위에 서다’ 상상테이블 참가신청

희망모자

성인 발달장애인의 자립 지원과 사회적 돌봄 지원이 턱없이 부족한 현실에서 발달장애인 가족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을 극복하고 밝은 내일을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요? 우리 머리를 맞대고 함께 상상해 봅시다.

‘발달장애인의 행복한 미래’ 상상테이블 참가신청


이외에도 다양한 주제로 다양한 지역에서 열리는 상상테이블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 광복 100년 대한민국의 상상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상상테블현황 확인과 참가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람들과 미래를 그려보는 즐거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광복 100년, 대한민국의 상상


● 상상테이블
– 일시 및 장소 : 2015년 3월 2일(월)~8일(일) 중, 전국 방방곡곡
– 개최 및 참가자격 : 우리나라의 미래를 함께 상상하고픈 누구나 자유롭게 테이블 개설 및 참여 가능(연령 상관없음)
– 주제 : 2045 우리가 꿈꾸는 대한민국
개설된 상상테이블 자세히 보러 가기
– 참가신청 접수 중!

● 소셜픽션 콘퍼런스
– 일시 및 장소 : 2015년 2월 28일(토)~3월 1일(일), 안산 경기창작센터
– 참가자격 : 우리나라의 미래를 함께 상상하고픈 20대 누구나(주제별 14명씩 총 70명)
– 주제 : 2045 대한민국의 5대 미래 과제(복지, 일자리, 민주주의와 소통, 교육, 통일 이후 한국사회)
– 참가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 주최 : 희망제작소, 한겨레신문사
● 문의 : 송하진 시민사업그룹 연구원 (ajsong@makehope.org / 02-2031-2147)

#

관련글

2015년 대한민국은 00한 나라다

10년 후엔 안경 쓴 사람이 줄어들지 않을까?

소셜픽션 콘퍼런스, 그것이 알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