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디자이너와의 만남에 초대합니다! 🙌

새로운 일과 삶의 가능성을 탐색합니다.

올 한해 희망제작소는 상상을 무기로 세상을 바꾸는 우리시대 ‘소셜디자이너’들을 만났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 글과 그중 5인의 소셜디자이너를 초대해 진행한 온라인 강연 시리즈 ‘소셜디자이너클럽 콘서트’에 많은 분들이 호응을 보내주셨지요. 오는 12월 22일에는 11인의 소셜디자이너를 직접 만나고, 그들이 만든 매력적인 생태계 안에서 청년의 새로운 일과 삶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소셜디자이너클럽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다소 충격적이고 몹시 매혹적일 그 만남의 자리에 $%name%$님을 초대합니다!

소셜디자이너, 세계를 도발하는 이타적 유전자들

소셜디자이너는 누구입니까. 마을활동가, 사회적기업가, 로컬크리에이터···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그들은 일상의 문제를 발견해 스스로 해법을 찾고, 자신과 이웃의 삶을 바꾸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시민입니다. 너무 두루뭉술한가요? 알 듯 말 듯하다고요? 임주환 희망제작소 소장이, 우리시대 소셜디자이너들의 정체를 속시원히 밝혀드립니다.

#소셜디자이너가뭐길래  #이타적유전자  #문제해결전문가  #세상을바꾸는시민 

충격적이고 매혹적인 : 나의 소셜디자이너 만남기 

별 생각 없이 소셜디자이너 인터뷰에 나섰다가 그들에게 홀딱 반한 이미경 희망제작소 미디어팀 연구원이 인터뷰 후기를 풀어놓습니다. 소셜디자이너들이 들려준 삶의 이야기가 어찌나 매력적이고 자극이 되었던지, 남들 사는 대로 조신하게 살아온 이미경 연구원의 삶의 철학이 뿌리채 흔들렸다는 후문입니다.

#인터뷰후기  #충격과감동  #매혹과자극  #나도소셜디자이너

12번째 소셜디자이너가 되세요!

12월 22일(목)오후 2시,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소셜디자이너클럽 컨퍼런스 ‘다시 만난 세계: 소셜생태계와 청년’이 개최됩니다. 전문가들과 함께 로컬과 청년 혁신가들의 세계에서 발견되는 새로운 흐름을 짚어보고, 지금 현장에서 매혹적인 ‘사업’을 벌이는 11명의 소셜디자이너들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12번째 소셜디자이너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소셜디자이너클럽컨퍼런스  #다시만난세계  #청년일자리  #소셜생태계

소외된 존재를 탐구하는 소셜디자이너

이종건 ‘오롯컴퍼니’ 대표는 옥탑방과 반지하, 곰팡이를 연구해 더 건강한 공간을 만들고 버려진 나무젓가락을 건축자재로 재탄생시키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세상의 온갖 소외된 존재를 탐구하는 건축가, 이종건 대표를 소셜디자이너로 호명합니다!

#옥반지프로젝트  #곰팡이연구소  #나무젓가락재생

희망제작소와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실천에 함께해주세요.

희망제작소는 일상 속에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시민들의 다양한 시도에 주목하고, 더욱 활발한 활동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소셜디자이너클럽을 통해 우리사회 곳곳에서 활약하는 소셜디자이너들을 연결하고 북돋우려는 희망제작소의 활동을 응원해주세요!

📌 희망제작소 소식

[모집] 다시 만난 세계: 소셜생태계와 청년  |  자세히보기
[모집]
동물권X시민 시리즈 강연  |  자세히보기
[희망이슈]
지역소멸 대응을 위한 지역 자원조사의 필요성  |  자세히보기
[소식]
로컬에서 삶과 일, 놀거리를 찾는 청년들  |  자세히보기
[소식] 지역에 ‘풍덩’ 빠져 살아가는 청년의 이야기  |  자세히보기

🧐 Re: 연구원에게 물어보살
이번 뉴스레터를 읽다가 문득 떠오른 궁금증! 희망제작소 연구원이 성심성의껏 답장을 드립니다. 희망제작소 활동에 관한 궁금증을 남겨주세요!  

이번 주 소식 어땠나요?😄
소중한 의견을 가볍게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