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디자이너, 🌏기후 문제에 응답하다.

기후문제해결을 위한 소셜디자이너를 모집합니다.

기후위기, 이제는 그냥 둘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미래세대를 위한 기후문제해결이 아닌 지금, 우리가 살아갈 지구가 조금 더 지금의 모습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일상의 전환을 도모합니다.
기후위기시대, 시민과 함께 사회혁신을 추진하는 희망제작소가 다시 소셜디자이너를 소환합니다. 일시적인 전환이 아닌 새로운 일상으로의 전환을 모색하는 시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더욱더 많은 소셜디자이너의 등장을 기대합니다.

작은 아이디어로 사회를 바꾸는 소셜디자이너

일상에서 겪는 불편한 상황이나 문제를 외면하지 않는 시민이 사회 변화를 불러옵니다.

희망제작소는 나의 문제를 나만의 문제로 두지 않고, 다른 사람과 함께 의제로 만들고 확산하는 시민을 ‘소셜디자이너’라고 불렀습니다. 시민과 함께 사회를 바꾸어온 희망제작소가 소셜디자이너의 이야기를 다시 시작합니다.

시민이 함께 하는 기후위기 대응 활동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는 이상기후 현상으로 기후변화, 기후위기라는 말이 부쩍 가깝게 다가옵니다. 우리나라 정부도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기후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민의 다양한 활동을 정리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일시적이고 단편적인 캠페인이 아니라 우리의 새로운 일상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기후문제해결을 위한 소셜디자이너를 찾습니다.

3월 28일, 기후문제해결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를 모집합니다. 사회창안부터 시작된 시민과 함께 하는 사회혁신 활동을 2022년에는 기후문제해결을 위한 소셜디자이너 프로젝트로 이어갑니다. 일상에서 할 수 있는, 해야하는 일들을 통해 근본적으로 바뀌어야 할 문제에 접근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희망제작소와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실천에 함께해주세요.

시민이 직접 바꾸는 일상의 모습, 새로운 도전을 위한 소셜디자이너의 첫 번째 주제는 ‘기후문제’입니다. 앞으로 다양한 주제로 지속할 수 있도록 소셜디자이너 프로젝트를 응원해주세요.

📌 희망제작소 소식 
[채용] 희망제작소 연구원(~3/21(월))  |  자세히보기
[모집] 종로구 스마트 아이디어 공모전 – 일상의 발견(~4/8(금))  |  참여하기
[모집] 제26기 모금전문가학교(~3/18(금))  |  참여하기

[모집] 창립 16주년, 다시 희망을 이야기합니다. – 희망백분(3/24(목))  |  자세히보기

🧐 Re: 연구원에게 물어보살
이번 뉴스레터를 읽다가 문득 떠오른 궁금증! 희망제작소 연구원이 성심성의껏 답장을 드립니다. 고향사랑기부금제도, 지역 활성화에 관한 궁금증을 남겨주세요!  

이번 주 소식 어땠나요?😄
소중한 의견을 가볍게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