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조사결과 업데이트 뉴스(12월 마지막 주)

2007년이 며칠남지 않았습니다.
저물어가는 2007년을 보며, 쌓여가는 아이디어를 보며, 아이디어에 대한 책임감을 더욱 느끼는 요즘입니다.

12월 한 달 동안 모인 시민평가단님들의 조사결과 업데이트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아이디어 접수가 점점 늘어가고 있으며, 이를 정리하는 시민평가단의 손길도 바빠지고 있습니다. 조사결과도 풍성합니다.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내년에도 더 좋은 조사로 시민평가단님들이 찾아뵙겠습니다.

사회창안센터의 새 홈페이지에서는 창안클럽 코멘트 코너(http://old.makehope.org/idea/club/comment_citizen.php)를 통해 시민평가단의 코멘트와 더불어 사회창안서포터즈, 호민관클럽의 코멘트와 더불어 연구원 리포트, 관련기사와 자료들을 순서대로 볼 수 있도록 배치했습니다. 앞으로는 사회창안서포터즈와 호민관클럽의 코멘트도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바뀐 홈페이지 구석구석 불편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 시민평가단 조사결과 업데이트

☞ 국공립 보육시설장의 임기 및 정년을 규정하는 법제정(제안자: 도정, 조사자: 배상민)

☞ 한강 다리에 생명력을(제안자: 비회원, 조사자: 유성호)

☞ 택시승차대가 필요합니다. (제안자: 파랑새, 조사자: 유성호)

☞ 찜질방 내에서는 주류판매를 금지해야 합니다. (제안자: 노원구청, 조사자: 유성호)

☞ 인도에서 쌩쌩 달리는 오토바이 무서워요~! (제안자: driller, 조사자: 유성호)

☞ 교차로 횡단보도 시각장애인용 삐삐소리(제안자: 털프가이, 조사자: 정주영)

☞ 점 하나 때문에(제안자: 파랑새, 조사자: 정주영)

☞ 경로당 난방시설을 재생에너지로(제안자: 도정, 조사자: 정주영)

☞ 나이롱 환자에 대한 대처.. (제안자: 이현정, 조사자: 김성수)

☞ 터널 내 인도에 차단막 설치(제안자: 파랑새, 조사자: 김성수)

☞ 운전면허를 따려면 학원을 반드시 다녀야 한다고?(제안자: 아리수, 조사자: 박문수)

☞ 빈 상가를 이용한 생계형 창업자 지원 (제안자: 시민평가단, 조사자: 박문수)

☞ 좌회전차선일 때 유턴공간을 많이~ (제안자: 하쿠나마타타, 조사자: 임재호)

☞ 조금만 신경쓰면 좋겠는데. 전화를 통한 각종 안내(제안자: 시민평가단 iken, 조사자: 허석현)

☞ 퇴직 의사 재교육 후 농어촌으로(제안자: 시민평가단 유성호, 조사자: 허석현)

이 외에도 실시간 올라오는 신선한 아이디어에 대해 네티즌과 시민평가단의 논쟁 댓글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고 사회창안센터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시민평가단 활동이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데 함께 해주실 분은 언제든지 희망제작소 사회창안센터(02-3210-3378)로 연락주세요.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