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조사결과 업데이트 뉴스(3월 1, 2째주)

3월 첫째주, 둘째주 두 주 간 시민평가단님들 조사결과 업데이트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호응도가 높았던 것 중에 하나로 출퇴근 경로분석을 통한 공공 자전거 대여실시 제안이 있었습니다. 이 제안에 대해서 시민평가단 박문수님은 현 정부가 자전거 관련해서 자전거 지도, 자전거캠페인, 자전거 조례강화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지만 좀 더 치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특히, 도시에서 자전거로 출퇴근할 수 있는 인프라가 구축되어야함을 강조해 주셨습니다.

이 밖에도 시드니시 휠체어 이동 경로 표시 등 교통 약자 지도 제안과 열대지방 사막에서 녹조류 바이오디젤과 담수화 시설로 바이오에너지와 곡물 생산 제안 아이디어에 대해서 각각 임재호님, 허석현님이 추가 조사 후 의견을 주셨습니다.

* 시민평가단 조사결과 업데이트

☞ 시드니시 휠체어 이동 경로 표시 등 교통 약자 지도(제안자: 최진용, 조사자: 임재호)

☞ 출퇴근 경로분석을 통한 공공 자전거 대여실시 제안(제안자: 박문수, 조사자: 박문수)

☞ 열대지방 사막에서 녹조류 바이오디젤과 담수화 시설로 바이오에너지와 곡물 생산 제안(제안자: 비회원, 조사자: 허석현)

이 외에도 실시간 올라오는 신선한 아이디어에 대해 네티즌과 시민평가단의 논쟁 댓글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고 사회창안센터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시민평가단 활동이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데 함께 해주실 분은 언제든지 희망제작소 사회창안센터(02-3210-3378)로 연락주세요.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