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3월 세째주, 네째주 두 주 간 시민평가단님들 조사결과 업데이트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호응도가 높았던 아이디어 중에 하나로 어린이 놀이터에 안전그네 설치를 의무화자는 것이 있었습니다.

이 아이디어에 대해서 시민평가단 정주영님은 송파구 등 몇 개의 지역에서 어린이 놀이터 안전그네 설치 의무화를 실행하고 있지만 조금 외곽으로 나가보면 무방비로 방치된 놀이터도 쉽게 발견할 수 있다는 지적을 해주셨습니다. 따라서 갱양님의 의견처럼 놀이터에 안전그네 설치를 법제화해서 모든 지역에 어린이 놀이터 안전그네 설치를 의무화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덧붙여 주셨습니다.

지하철 역명을 창문마다 보기 쉽게 하자는 아이디어에 대해서 허석현님은 LED 방식의 전자 노선도로 현재 운행 중인 위치 파악이 용이하도록 되는 등 서울시 지하철의 차량이 시민들의 편의를 고려해서 개선된 차량이 점차 보급되고 있다는 점은 바람직한 양상이라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 밖에도 농촌마을에 노인여가지도사를 양성하자는 아이디어에 대해서 샬롬님이 추가 조사 후 의견을 주셨습니다.

* 시민평가단 조사결과 업데이트

☞ 농촌마을 노인여가지도사 양성 및 배치(제안자: 거름더미, 조사자:샬롬)

☞ 어린이 놀이터에 안전그네 설치 의무화 했으면…(제안자: 갱양, 조사자: 정주영)

☞ 지하철 역명을 보기 쉽게…창문마다..(제안자: 정주영, 조사자: 허석현)

이 외에도 실시간 올라오는 신선한 아이디어에 대해 네티즌과 시민평가단의 논쟁 댓글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고 사회창안센터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시민평가단 활동이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데 함께 해주실 분은 언제든지 희망제작소 사회창안센터(02-3210-3378)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