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조사결과 업데이트 뉴스(4월 1, 2째주)

4월 첫째주, 둘째주 두 주 간 시민평가단님들 조사결과 업데이트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호응도가 높았던 아이디어 중에 하나로 방과후의마술사님의 도서관 전용 가방을 만들자는 아이디어가 있었습니다.

시민평가단 허석현님은 이 아이디어에 대해서 도서관 이용자 편의를 위해 의미 있는 제안이라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또한 일부 실행되는 곳이 있지만 실행되지 않는 곳도 다수 존재하므로 공공도서관이나 대학 도서관, 지역 도서관의 협조로 확대 보급되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납치 등의 조기 검거를 위해 최첨단 감시카메라 등을 적극 설치하면 어떨까라는 아이디어에 대해서 박문수님은 아동들이 재미있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최첨단 CCTV의 설치와 운용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해 주셨습니다. 또한 CCTV 이외에도 아동지킴이 상가모임과 경찰의 예방활동 강화와 같은 지역사회의 노력이 함께 진행되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을 덧붙여 주셨습니다.

이 밖에도 모든 제품에 사용기한을 반드시 표기하자라는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박문수님이 의견을 주셨고 주민과 형평성에 맞는 한전 분전함에 대한 점용료부과와 고속도로 경계라인에 홈을 파자는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장동주님이 의견을 주셨습니다.

* 시민평가단 조사결과 업데이트

☞ 모든 제품에 사용기한을 반드시 표기하자 (제안자: 비회원, 조사자:박문수)

☞ 납치등의 조기 검거를 위해 최첨단 감시카메라 등을 적극설치하면 어떨까(제안자: 손홍식, 조사자: 박문수)

☞ 도서관 전용 가방을 만들자(제안자: 방과후의마술사, 조사자: 허석현)

☞ 주민과 형평성에 맞는 한전 분전함에 대한 점용료부과(제안자: 노원구청, 조사자: 장동주)

☞ 고속도로 경계라인에 홈을 파자(제안자: 날고싶은돼지 , 조사자: 장동주 )

이 외에도 실시간 올라오는 신선한 아이디어에 대해 네티즌과 시민평가단의 논쟁 댓글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고 사회창안센터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시민평가단 활동이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데 함께 해주실 분은 언제든지 희망제작소 사회창안센터(02-3210-3378)로 연락주세요.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