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안녕하세요?
세계도시라이브러리 담당 연구원 한선경입니다. 2008년 새해를 맞이해 즐거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쁩니다. 앞으로 이런 소식이 계속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국내에서 건축가이자 비평가로 오랫동안 활동하시고, 지금은 영국에서 도시계획 튜터와 컨설팅 건축가로 활동하면서 런던 정경대학 도시계획 박사과정 중에계신 김정후 선생님께서 앞으로 “김정후의 유럽 도시건축 정책과 문화”라는 코너를 통해 세계도시라이브러리와 함께 하시게 되었습니다.

”?”김정후 선생님은 2007년 연말에 “유럽건축 뒤집어보기 ?감성과 이성의 경계에서 유럽을 말하다 (효형출판)”이라는 책도 내셨습니다. 2005년 “작가정신이 빛나는 건축을 만나다(서울포럼)”에 이어 출판하신 후 2년만이지요. 건축가이며 비평가로 오랫동안 활동하셨기에 건축과 도시에 관심 있는 분들은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지난 가을 영국에서 선생님을 뵙게 되었을 때 들려주신 여러가지 이야기를 통해 한국사회에 대한애정과 그 때문에 희망제작소에 대한 기대를 강하게 느꼈습니다. 이번에 새로 출판하신 책과 이전의 책을 통해 “건축에 대한 절대적인 애정”을 가졌다는 평이 틀리지 않았음을 느꼈습니다. 세계도시라이브러리에서도 거침없이 애정을 보여주시길 기대 해 봅니다.

”?”지금“시티살롱”으로 가시면 바로 김정후 선생님의 글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목록을 클릭해보세요!

“21세기 런던의 이미지를 바꾼 10개의 랜드마크 2”

“21세기 런던의 이미지를 바꾼 10개의 랜드마크 1”

“런던의 포스트카드를 바꾼 세 개의 밀레니엄 프로젝트”

2008년에는 더 많은 국내외 전문가들과 연구자들이 참여하게 될 겁니다. 세계도시라이브러리의소식에 귀기울여 주세요.

Stay tun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