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사용자
지난 10월 28일, 희망제작소가 위탁운영을 맡고 있는 있는 수원시 평생학습관 개관식이 열렸습니다. ‘서로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정다운 우리학교’를 지향하는 수원시 평생학습관은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에 위치한 공공교육기관입니다.
 
2개월간의 연구용역과 공개 모집을 통해 희망제작소가 위탁 운영을 맡게 되었고, 지난 9월부터 운영을 시작해왔습니다. 희망제작소에게는 지난 5년 간 축적해온 각종 연구와 사업 노하우를 지역 현장에서 교육을 통해 풀어낼 수 있는 도전과 혁신의 장이기도 합니다.
 
수원시 평생학습관과 인접해있는 외국어마을과 함께 이날 개관식을  진행했습니다.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과 시민분들이 자리를 함께해주셨습니다. 테이프 커팅식을 마치고 평생학습동아리 난장의 웅장한 공연을 시작으로 개관식이 진행되었는데요, 개관식 이후 관계자들은 수원시 평생학습관 투어를 진행했고, 시민 분들은 소설가 김홍신 선생님의 ‘인생 사용설명서’ 특강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투어 참가자들은 수원시 평생학습관 내에 위치한 카페 담쟁이, 반딧불이 상담실 등을 돌아보셨는데요, 수원시 평생학습관의 시설 현황과 운영계획을 안내해드리고, 다양한 의견을 제안받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 날 들려주신 많은 이야기 잘 새겨듣고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정다운 우리학교’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개관식과 함께 시민분들을 맞이하기 위한 수원시 평생학습관의 행보에도 더욱 속도가 붙었습니다. 이미 새로운 교육과정들이 하나둘 문을 열었고, 현재  2011 수원시민 인문대학 수강생도 모집하고 있습니다. 수원시 평생학습관의 각종 교육 정보, 관련 소식이 궁금하시다면, 수원시 평생학습관 식구들의 알콩달콩 소소한 일상을 엿보고 싶으시다면, 블로그 북적북적 우리학교 이야기에 들러주세요. 언제나 활짝 문을 열어 놓겠습니다.


 
글_ 수원시 평생학습관 이민영 (mignon@suwonedu.org)
사진_ 수원시 평생학습관 정성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