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따뜻한 봄바람에 봄꽃이 만발입니다.
희망제작소의 아이디어 정원도 시민평가단님들의 정성으로 아이디어들이 꽃을 피웠습니다.

시민의 아이디어를 시민이 조사하고 시민이 대안을 모색하는 ‘시민평가단’은 현재 제 3기를 모집 중에 있으며 임기가 끝난 1기와 2기의 개편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홈페이지의 개편과 맞물리면서 더욱 역할이 많아진 시민평가단들의 앞으로의 활동에 많은 응원과 관심 가져주세요~!

다음 리스트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조사를 마친 시민아이디어의 페이지로 이동하며 시민평가단의 활약은 각 아이디어별 화면의 우측 상단 ‘발로 뛰는 조사노트’코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씨앗은 외제! 한국땅에서 키우면 국산? (제안자: 새봄, 조사자: 김성수)

☞ 친환경 에너지 헬스장/자전거를 만들어보면? (제안자: 갱양, 조사자: 박문수)

☞ 지하철 정원초과시 알림소리 (제안자: 장연희, 조사자: 송운용)

☞ 검색시대의 허점발견(제안자: 비회원, 조사자: 유성호)

☞ 버스 안내방송 공익기능 강화 (제안자: 하늘마음, 조사자: 이경선)

☞ 버스정류장의 개선 (제안자: ammo63, 조사자: 임병해)

☞ 세금도 아닌데, 2중 3중, 4중으로 돈을 뜯기고도 고개 숙여야 되는 경우 보셨어요?(제안자: 시민평가단 iken, 조사자: 박문수)

☞ 각종 환불규정 보상규정 소비자 무시많다. (제안자: 돌구지, 조사자: 박문수)

☞ 교통카드 문제있다 (제안자: 큰눈이, 조사자: 유성호)

☞ 학교 급식 주방 원심분리기 설치와 텃밭가꾸기 (제안자: 새봄, 조사자: 임재호)

☞ 수수료 원가 공개하고, 기준을 통일해야 합니다(제안자: driller, 조사자: 정주영)

☞ 아파트에서 시공사 이름 배제해야(제안자: 호종훈, 조사자: 황혜영)

☞ 위험예상제보코너개설요청! (제안자: 제임스리, 조사자: 허석현)

☞ 동원훈련 자격시험사유 연기에 관한.. (제안자: 청년실업대상자, 조사자: 조진희)

이 외에도 실시간 올라오는 신선한 아이디어에 대해 네티즌과 시민평가단의 논쟁 댓글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고 사회창안센터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시민평가단 활동이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데 함께 해주실 분은 언제든지 희망제작소 사회창안센터(02-3210-3378)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