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조사결과 업데이트 뉴스(7월 첫째 주)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 시민평가단 3기님들의 조사결과 보고서와 1ㆍ2기님들의 따끈따끈한 조사 보고서가 올라왔습니다.

시민평가단 3기님들이 활동을 시작하면서 조사보고서도 더욱 많아져 지난 2주간 18개의 아이디어에 대해서 ‘발로 뛰는 조사노트’가 달렸습니다. 시민평가단님들 한 분 한 분이 모두 발로 뛰며 조사해 주신 내용에 주목해주세요.

‘자동 무음/매너모드 기능 (제안자 : 비회원)’이라는 아이디어를 조사해주신 송운용님은 이에 대해 특허청에 내용이 등록되어 있음을 확인하고, 공공장소에서의 문제점과 피해도 있으나 강제로 규제하는 것에 대해서는 신중히 접근할 필요가 있다는 제안을 해주셨습니다.

또 ‘강남, 버스전용차선 확대 필요합니다.(제안자 : 박문수)’를 조사해주신 윤석호님은 서울시 교통부와 인터뷰를 해, 버스전용차로의 설치공사가 관련기관 및 부서간 협업으로 인해 계획보다 늦어지고 있으나 계획의 변경은 없음을 확인해주셨습니다.

손홍식님은 ‘일정 평수이상 식당에 세면대 설치 의무화 (제안자 : 시민평가단유성호)’를 조사하시면서 전남 광주 시내의 식당 등을 직접 찾아다니며 우수 세면대 사진을 찍어서 올려주셨습니다.

그 외 다양한 아이디어에 대해 시민평가단님들이 내놓은 현실적이며 구체적인 대안들을 다음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리스트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조사를 마친 시민아이디어 페이지로 이동하며, 시민평가단의 활약은 각 아이디어별 화면의 우측 상단 ‘발로 뛰는 조사노트’ 코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_1C|1136835072.jpg|width=”600″ height=”228″ alt=”?”|아이디어 ‘강남 중앙버스전용차선 확대 필요합니다.(제안자 : 박문수)’에 대한 관련 이미지_##]* 시민평가단 조사결과 업데이트

☞예산서를 공개하여 국민의 알권리 보장(제안자: 빠삐용, 조사자: 박태현)

☞ 용기 포장 추방 조례 (제안자: 김미경, 조사자: 김성수)

☞ 여권 신청 안방에서 찾을 때는 동사무소로 (제안자: 빠삐용, 조사자: 박문수)

☞ 자동 무음/매너모드 기능 (제안자: 비회원, 조사자: 송운용)

☞ 컴퓨터교육 없는 수감생 교육, 사회 적응 교육? (제안자: 새봄, 조사자: 유성호)

☞ 자전거 안전 운전 지침서가 있으면 좋겠어요. (제안자 : 류세희, 조사자: 정주영)

☞ 임금 체불 경영자 청산 감독 (제안자: 노는사내, 조사자: 한재연)

☞ 시군구마다 민주광장을! (제안자: 권영태, 조사자: 황혜영)

☞ 교통카드 마이너스 승차제 홍보 (제안자 : 이미지, 조사자: 김대명)

☞ 냉방문화 개선 갬페인(여름이 추워요!) (제안자 : 배반하지않는존재, 조사자: 김병학)

☞ 빗물로 에너지절약 (제안자 : 이훈재, 조사자: 김선미)

☞ 중장비차량 운행제한 (제안자: 파랑새, 조사자: 배상민)

☞ 20세 이상 만 26세미만 성인에대한 자동차보험료 할증제도의 문제점 (제안자 : 깔찌마오, 조사자: 배효원)

☞ 일정 평수이상 식당에 세면대 설치 의무화 (제안자 : 시민평가단유성호, 조사자: 손홍식)

☞ 무해용기를 사용하여 음식 만들기 (제안자 : 하쿠나마타타, 조사자: 송복헌)

☞ 강남 중앙버스전용차선 확대 필요합니다. (제안자 : 박문수, 조사자: 윤석호)

☞ 회수 되지 않는 빈 공병들은 어디로 갈까? (제안자 : 시몽백작, 조사자: 임진택)

☞ 현금 카드수수료 인하 (제안자 : jiva, 조사자: 최미경)

이 외에도 실시간 올라오는 신선한 아이디어에 대해 네티즌과 시민평가단의 논쟁 댓글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고 사회창안센터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시민평가단 활동이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데 함께 해주실 분은 언제든지 희망제작소 사회창안센터(02-3210-3378)로 연락주세요.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