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제작소 ‘2010 지방선거 핸드북’ 출간

희망제작소가 정성껏 마련한 ‘2010 지방선거 핸드북’이 출간되었습니다. 이 작은 책자는 지방선거 출마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희망제작소는 창립 이래 지역이 세상의 중심이라는 관점에서 꾸준히 지역 문제에 천착해 왔습니다. 이 핸드북에는 지난 4년 동안 희망제작소가 기울인 노력과 고민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어떤 책자보다 알차고 유용한 내용을 담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 [##_1C|1056690147.jpg|width=”200″ height=”337″ alt=”사용자 삽입 이미지”|_##]

● 목차
ㆍ 인사말ㆍ 지방선거 출마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다섯 가지 논리와 스무 가지 법칙 – 박성민

ㆍ어떤 것은 되고 어떤 것은 안되는가
– 선거운동을 중심으로 살펴본 선거법 – 송봉섭

ㆍ희망제작소 소개

ㆍ희망제작소가 제안하는 275가지 정책 아이디어

ㆍ당선자학교 안내

ㆍ지방선거 일정

* 책자가 필요하신 분들은 본문 하단에서 PDF 파일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 우편발송을 원하시는 분들은 후원금 1만원 이상(권당)을 입금하신 뒤 아래 신청양식을 작성해주시면 입금확인 후 발송해
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은 희망제작소가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는 데 큰 힘이 됩니다.
* 계좌번호:? 하나은행? 271-910002-67804? (희망제작소)
* 우편발송은 선착순 300분에 한해 접수받습니다. 우편 발송은? 월ㆍ수ㆍ금에 이루어 집니다. (19일 부터)
* 문의:
굿마케터 김명중 (010-5248-4630, kim.diypro@gmail.com)
사무국 이용신 연구원 (02-2031-2192, cacer56@makehope.org)
?
[##_1C|1109097854.pdf|style=”width: 90px; height: 30px; border: 2px outset #796; background-color: #efd; background-repeat: no-repeat; background-position: center center; background-image: url(‘/image/extension/unknown.gif’)”|_##]

Comments

“희망제작소 ‘2010 지방선거 핸드북’ 출간”에 대한 7개의 응답

  1. 쏘굿 아바타
    쏘굿

    출마자 뿐만 아니라 저에게도 유용한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2. 굿마케터 명중 아바타
    굿마케터 명중

    쏘굿님 도움이 많이 되셨다니 정말 기분이 좋네요.
    핸드북을 알리는 역활을 맡은 사람으로서 정말 기쁜 칭찬인거 같습니다. ㅎㅎ

  3. 여긴제주 아바타
    여긴제주

    희망제작소 4년의 노력 중 하나가 좋은 결실을 맺었네요. 고생하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실은 제가 살고 있는 제주도는 특히 교통문제가 심각합니다. 대중교통은 발달되어 있지 않고, 자동차는 인구에 비해 너무 많고(대중교통이 발달되지 못한 탓인것 같아요), 자동차로 인한 사건사고 및 환경오염이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정책과 시민들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제 고민을 해결하는 데에도 이 자료가 좋은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

    1. 굿마케터 명중 아바타
      굿마케터 명중

      저도 제주도를 갈때마다 부득이하게 렌트를 하게 되는데 점점 차가 늘어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긴 했습니다.
      전반적인 제주도내의 차량문제도 문제지만 렌트산업을 중심으로 생각해 보는 것은 어떨까 라는 짧은 생각도 드네요. ^^

  4. 짜투리 아바타
    짜투리

    (관련된 곳에서 근무하고 있어 제의드립니다.) 39쪽 예시공약 중 취약계층 0~9세 아동 대상 방문가정복지사라는 공약은 사실 이미 국가에서 시행 중인 아이돌보미 사업(3개월~만12세)으로 232개 지역 전역에서 실시 중인 사업과 중복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돌보미는 취약계층 뿐 아니라 일반 맞벌이 가정도 일정 사용금액을 내면 이용이 가능한, 보편복지를 지향하는 사업이기도 합니다. 물론 아이돌보미도 예산 한정으로 인해 취약계층(도시근로자 평균소득 50% 이내, 이용비용 80% 감면 혜택 있음)이 대부분 이용률을 점하고 있는 형편이라 전체 수요를 턱없이 못 쫓아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방문가정복지사라는 또다른 중복된 파견서비스를 신설하기 보다는 현행 이용자 만족도가 높은 아이돌보미 공급 확대를 통해 그 지역 내 일.가정양립을 전면 지원하는 정책으로 조정하는 게 더 현실적일 것이라 여겨집니다.

    1. 굿마케터 명중 아바타
      굿마케터 명중

      짜투리님 좋은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은 제가 마케팅을 맡고 있는 것이고 책의 내용을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니다보니 이 문제를 정확하게 답변 못드릴거 같아요.
      일단 제가 센터장님에게 수정될 부분이 있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

  5. 만들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