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소셜디자이너스쿨 4기제4강‘지역블로거, 세상과 소통하고 세상을 바꾸다!’

 

제4강 김주완 경남도민일보 기자

‘지역 블로거, 세상과 소통하고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김주완 기자와 함께하는 블로그의 모든 것.  지역에 있는 블로거가 성역없는 고발로 지역과 한국사회를 바꾸는 생생한 혁신의 과정을 들어본다. 파워 블로거 김주완 기자가 전하는 ‘세상을 바꾸는’ 블로그 이야기!


드라마 좋아하는 백수 남편이 떳떳해 지는 방법?!  

경남 창원의 한 중소기업을 다니다 갑작스럽게 해고된 남편. 마땅한 직업을 구하지 못하고, 마누라에게 얹혀 살다 보니 늘어나는 것은 눈치요, 작아지는 것은 자신감인데……
이를 안타깝게 본 김주완기자가 그에게 등떠밀듯 강요한 소일거리 하나가 그의 자신감을 키웠다는데……
드라마 좋아하는 백수 남편이 마누라에게 떳떳해 지는 방법은?


그냥 자기 쪼대로 쓰세요  

다른 사람들은 모두가 데미안을 보며 감동을 받았다는데 나는 왜 감동은 커녕 이해도 못하지? 원문의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문장이 조금만 어렵게 나오면 제3세계 언어를 보듯 머리 속이 벙벙해지는 그대여…… 모국어인 한글로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 상실로 고민하는 그대에게 던지는 과감한 이야기! (※ 쪼대로 : 자기마음대로, 기분대로 등의 뜻을 지닌 경상도 방언)



여기자를 향한 김주완 기자의 진심은?  

한국의 대형 신문사에 다니던 한 여기자가 자신의 블로그에 회사를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가  바로 짐을 싸게 되었다. 촉망받던 이 젊은 기자는 이후 블로그에서 프리랜서 기자로 활동하며 인기를 끌게 된다. 기자의 젊음을 반영하듯 먹거리와 트랜디한 패션, 라이프스타일 쪽의 포스팅이 주 내용이다. 인물 좋고 글도 잘쓰는 이 여기자의 칭찬을 입에 침이 마르도록 하던 김주완 기자,  여기자를 향한 김주완 기자의 진심은?





글 /  안아련 (희망제작소 인턴)

희망제작소가 기획ㆍ운영하는 소셜디자이너스쿨은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갈 공공부문의 리더를 양성ㆍ발굴하기 위한 강연 프로그램입니다. 8월 말까지 진행되는 제 4기 소셜디자이너스쿨의 수강생들은 우리 사회의 다양한 사회혁신가들을 만나게 됩니다.  희망제작소는 각 강연마다 재미있는 강연 내용을 편집해 비디오 클립을 서비스할 계획입니다.

☞ 전체강연기사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