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연구공모사업 최종 심사완료

[##_1C|1406339045.jpg|width=”550″ height=”371″ alt=”?”|자료사진:도시계획과 관련해 의견을 나누는 청주주민참여도시만들기 지원센터 연구자와 주민들_##]

지난 2월 9일 유한킴벌리가 후원하고 희망제작소가 주관한 ‘지역연구공모사업’의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지역연구공모사업은 지역사회 현장에서 발로 뛰며 체험한 경험을 토대로 지역성격에 맞는 창조적인 전략을 제시하는 지역 연구자들의 연구물을 선정, 발굴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6월 제1회 공모사업 공고를 시작으로 선정된 10편의 연구보고서를 채택, 심사하였습니다. 공모에 참여한 연구자들은 지역에서 살면서 혹은 운동을 하면서 느낀 진솔하고도 도타운 이야기들을 잔잔하게 풀어냈습니다. 몇몇 글은 전문연구자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그야말로 지역에서 뿌리내리고 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보석과 같은 글이었습니다. 또한 전문적인 연구자가 아니어서 글의 형식이나 체제가 어설픈 점도 눈에 띄었지만 글의 내용이 담고 있는 진정성이 글의 형식을 훨씬 뛰어넘고도 남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희망제작소는 지역연구공모사업을 통해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살아있는 연구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지역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밑거름이 되고자 합니다. 또한 지역에 대한 고민을 담을 그릇을 찾지 못한 많은 분들에게 마음껏 날개를 펴고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는 장이 되고자 합니다. 이 사업이 “모든 지역은 서로 다르다(The region is different)”라는 것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고 차이를 인정하는 문화를 만드는데 일조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이 사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기대하겠습니다. 내년에는 홍보에 좀 더 힘을 기울여 더 많은 지역연구자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입니다. 끝으로 최종보고서가 나올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는 심사위원들과 시간이 소요되는 원고교정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준 인턴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