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웹진 ‘와’] 지역 평생학습의 역할

사례로 보는 교육의 모습

지역의 특성에 따라 상황에 따라 학습의 형태는 달라집니다. 최근 학습반디와 퇴근학습길을 운영하는 부천의 경우 역시 독특합니다. 지역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시민들이 일상에서 학습을 접할 수 있는 길을 꾸준히 모색하는 부천의 이야기를 만나봅니다.

어떤 곳에서든 자기만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마음의 안식과 지적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곳이라면 더할 나위 없겠죠. 새로운 문화와 타인을 알고 이해할 수 있는 태국의 복합문화공간을 소개합니다. 

수원시평생학습관의 거북이공방 이용수칙에는 나이 제한이 없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원하는 것을 직접 만들고 상상해볼 수 있어요. 쓱싹쓱싹, 뚝딱뚝딱 몸과 손을 이용해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꼬마 목수들이 하나 둘, 탄생하고 있는 공방으로 함께 가볼까요?

깊어가는 가을, 내 안의 감수성을 깨울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학습관의 시민자율모임 ‘나침반’이 만든 <2018 편파적 콘서트 감수성올림>이 그것인데요, 아름다운 음악과 깊이 있는 강연이 어우러진 강좌를 만나봅니다.
거북이공방 오픈데이 & 나잇
거북이공방이 활짝, 밤까지 열리는 날.공방의 간단한 손도구와 손공구를 이용하여 누구나 작업이 가능한 시간입니다. 집에서는 어려웠던 다양한 작업을 거북이공방에서 스스로 해결해 보세요. 

배우고 실천하고 나누는 더느린시장
더느린삶 강좌를 통해 익힌 생활의 기술들과 그 결과물을 나눕니다. 막걸리빚기 체험, 천연발효식초와 음료, 도시양봉 꿀과 천연밀랍초를 만날 수 있는 더느린시장에 놀러오세요!

수원시평생학습관 <웹진 와>는 학습의 기획과 운영을 위한 사유와 질문, 활동을 담아냅니다.
평생학습 담론을 현장의 고민과 현실로 가져와 그 폭과 깊이 모두를 확장하려 합니다.
한 달에 두 번, <웹진 와>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