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웹진

함께함을 느끼고 소통하며 공감하는 모임

학습 모임 두 번째 글에서는 학습관의 인문학교 공부모임, 공방 활동모임을 중심으로 각각의 학습모임을 
조직해가는 힘과 방식, 그리고 장치들을 살펴봅니다. 아직 포착하지 못한 것이 더 많지만 학습조직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무엇인지 몇 가지를 정리해봅니다.

일본의 사회문화예술교육분야, 세 번째 공간 – 아틀리에 코나스. 예술 자체에 목적을 두지 않고 참여한
사람 개개인이 편안함을 느끼는 창작활동에 중점을 두는 곳입니다. 참여자 한명 한명의 생각과 행위를
존중하는 태도야말로 사회적 시스템과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하는 게 아닐지 생각해보게 됩니다.

찌는 듯 했던 더위가 계속되었던 2018년 여름. 이 더위를 피해 시민들은 도서관으로, 은행으로, 쇼핑몰로 때 아닌 피서를 다녔고, 학습관도 마찬가지의 풍경을 맞이했습니다. 
이런 혹서기에 편의시설 대안으로서의 공공기관은 어떤 준비를 할 수 있을까요?
스터디서클 대화행 열차
: 청년들의 대화와 실천 모임
청년들의 대화와 실천모임인 스터디서클이 시작됩니다. 생각과 마음을 나누며 변화의 원동력을 만들어가는 스터디서클에 참여하세요!
골든크로스 : 대역전의 날
이번 6.13 동시지방선거에서는 많은 청년들이 약진했습니다. 기존 정치문법과는 다른 젊은 정치의 시작을 환호합니다. 언젠가 이들과 우리에 의해 진정한 정치가 열릴 그 날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나가야 할 지 함께 이야기해봅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웹진 와>는 학습의 기획과 운영을 위한 사유와 질문, 활동을 담아냅니다.
평생학습 담론을 현장의 고민과 현실로 가져와 그 폭과 깊이 모두를 확장하려 합니다.
한 달에 두 번, <웹진 와>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