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특집] 나의 살던 고향은 지금 🧐

$%name%$님이 만들고 싶은 고향은 어떤 모습인가요?

한가위를 맞아 생각해봅니다. 내가 살고 싶은 고향은 어디일까? 나고 자란 고향의 의미가 점차 퇴색되고, 살고 싶고 머물고 싶고 살고 싶은 고향을 ‘선택’하는 시대, 내가 살고 싶은 고향을 함께 만드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당신이 만들고 싶은 고향은 어떤 모습인가요?

원하는 고향을 클릭하세요! 👆

코로나19 대유행을 계기로 일과 삶, 쉼의 방식이 달라졌습니다. 도시가 지긋지긋해 떠나고 싶은 사람들도 부쩍 늘었습니다. 출장과 여행을 결합한 블레저, 일과 휴가를 결합한 워케이션이 뜨는 요즘, 지방정부들은 소멸위기를 돌파할 ‘관계인구’ 모시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도시를 떠나려는 사람들과 관계인구 확보에 힘쓰는 지역의 만남은 어떤 결과를 낳게 될까요?

살고픈 고향, 함께 만들어요!

가고 싶고 머물고 싶고 살고 싶은 고향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희망제작소는 일찌감치 지역살이에 풍덩 뛰어든 청년들, 지역에서 자신의 문제, 이웃의 문제, 나아가 지역 문제의 새로운 해법을 모색하고 새로운 시도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청년소셜디자이너들의 활동에 주목합니다. 살고 싶은 고향이 아직 없으면, 함께 만드는 건 어떨까요?

지역을 바꾸는 청년 소셜디자이너들 

지역에 활력과 매력을 불어넣는 청년 소셜디자이너들을 만났습니다. 광주광역시 토박이인 국가대표급 소셜디자이너 김태진 ‘동네줌인’ 대표와 연고도 없는 강릉서 창업해 강릉 살리기에 열심인 최지백 ‘더웨이브컴퍼니’ 대표를 소개합니다.

청년 삶 응원가
김태진 ‘동네줌인’ 대표

강릉 살다, 강릉을 살리다

최지백 ‘더웨이브컴퍼니’ 대표

희망제작소와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실천에 함께해주세요.

지역 문제를 해결할 새로운 해법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지역의 청년 소셜디자이너들을 응원해주세요! 희망제작소는 다양한 방식으로 활동 중인 전국의 소셜디자이너들의 네트워크 소셜디자이너클럽을 결성해 새로운 사회혁신, 지역혁신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 희망제작소 소식

[모집] 제27기 모금전문가학교  |  자세히보기
[모집] 장애와 인권 X 시민 시리즈 강연  |  자세히보기
[소식] 어쩌면, 당신도 소셜디자이너!  |  자세히보기

🧐 Re: 연구원에게 물어보살
이번 뉴스레터를 읽다가 문득 떠오른 궁금증! 희망제작소 연구원이 성심성의껏 답장을 드립니다. 희망제작소 활동에 관한 궁금증을 남겨주세요!  

이번 주 소식 어땠나요?😄
소중한 의견을 가볍게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