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사회창안1] Global Ideas Bank

[##_1C|1306303403.jpg|width=”556″ height=”423″ alt=”?”|_##]Global Ideas Bank [영국]
홈페이지 : http://www.globalideasbank.org/site/home/ 바로가기 클릭

목표와 비젼

GIB는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이 협력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만들고 문제 해결을 하는데 주력합니다. 한 사람의 창의력을 인정하고 현실화 시키는 민주주의적 제안센터입니다. GIB는 개인의 아이디어를 현실화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정보와 공동체를 제공해 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기관 역사

GIB는 1995년도에 설립된 온라인 아이디어 뱅크입니다. GIB의 시초는 1985 년 사회창안자 Nicholas Albery 가 세운 사회창안 연구소 (Institute for Social Inventions)이며, 현재 GIB의 온라인 홈페이지에는 약 6,000여개의 아이디어가 게재되어 있습니다. 매 주 전 세계 사람들이 50여 개가 넘는 아이디어들을 게재하며, 약 160,000명의 방문객들이 아이디어 등급 관련 투표를 했습니다. 최고의 아이디어는 누리꾼들의 투표로 결정됩니다. 매 해 약 이십만 명의 방문객을 맞습니다.

하는 일

GIB는 비영리적이고 민주주의적 온라인 아이디어 뱅크입니다. GIB는 올라온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책으로 출판하고 판매 수익금으로 GIB의 사업에 재투자합니다. 해마다 최고의 아이디어를 선정해서 1,000 파운드를 상금으로 주었으나, 지금은 잠시 중단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비정기적으로 젊을 청년들을 상대로 “사회창안과 창의력” 워크샵을 개최합니다.

사회창안 상
매년 분야별로 아이디어 상 수상. 최고 수상자는 1,000파운드 수여합니다.

GIB 사회창안 및 창의력 워크샵 진행
우리의 실생활에 영향을 끼치는 문제들을 어떤 방식으로 풀어나갈 것인지 각 개인의 창의력을 이용해 해결책을 찾도록 유도합니다.

GIB 출판물
“아이디어 편람”, “세계의 훌륭한 아이디어들” 등 다수의 출판물이 있습니다.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