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UnLtd Ideas Bank [영국]
http://www.unltdideasbank.org.uk/site/home/

목표와 비전
사회적 기업가들을 위한 재단인 UnLtd는 사회적 기업가들의 역할을 보조하고 계발합니다. Unltd 아이디어뱅크는 영국 내의 사회적인 이슈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제안하고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아이디어 뱅크이며,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범위를 확장하고 사회창안가와 기업가 집단의 형성을 도모합니다.

기관 역사
UnLtd는 2000년도에 Seven Partner Organisation이 설립한 사회적 기업가들을 위한 단체입니다. 2004년도에 온라인 UnLtd Ideas Bank가 설립되었습니다. 사회적 기업가들을 위한 상을 수여하고, 사회에 대한 사회적 기업가들의 영향력에 대한 조사, 그리고 Unltd 벤처 사업을 진행 중 입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웹 커뮤니티에 공론화 하며, 제안된 아이디어와 프로젝트를 지지해 줄 수 있는 프로세스를 설정하고, 아이디어 제안을 받습니다.

하는 일
사회적 기업가들을 위한 상 수여, 사회에 대한 사회적 기업가들의 영향력에 대한 조사, Unltd 벤처 사업을 진행합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들은 웹 커뮤니티를 통해 공론화 합니다. 아이디어와 프로젝트를 지지할 수 있는 과정을 만들어내고,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을 받습니다.

아이디어 진행 과정
UnLtd Idea Bank의 아이디어 제안은 한 눈에 보기 쉽게 게재 되어 있고 실행 가능성, 독창성, 그리고 유머감각 등의 기준으로 회원들이 점수를 매깁니다. 각각의 아이디어에 씨앗-식물-나무 중 하나의 아이콘이 게재됩니다. 씨앗은 좋은 아이디어, 식물은 현실 가능한 아이디어, 나무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를 뜻 합니다.